▲ 롯데 2021년 신인 빅3로 불리는 손성빈, 나승엽, 김진욱(왼쪽부터)
[스포티비뉴스=김태우 기자] 롯데는 2021년 신인 드래프트의 주인공이었다. 1차 지명에서 전국 지명권을 행사해 장안고 포수 손성빈을 잡았다. 예상대로 2차 1라운드에서 투수 최대어 김진욱을 선발한 뒤, 2라운드에서는 메이저리그 도전을 선택했던 나승엽을 지명해 결국은 팀 유니폼을 입혔다.

세 선수 모두 향후 팀의 주역으로 자리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일단 1군 테스트를 거치는 선수는 좌완 김진욱과 외야수로 기용되고 있는 나승엽이다. 나승엽은 당장 1군 연습경기에 출전하고 있다. 김진욱은 퓨처스리그(2군)에서 조금 더 공을 던진 뒤 오는 20일 1군 경기에 첫 등판할 예정이다.

롯데는 주축 선수들과 백업 선수들의 기량 차이가 상위권 팀들에 비해 다소 큰 편이었다. 또한 주축 선수들의 나이도 제법 많은 축에 속한다. 젊은 선수들을 잘 육성해 최대한 빨리, 잘 연착륙시키는 게 향후 1~2년의 과제다. 김진욱 나승엽은 그 핵심에 있는 선수들이다. 욕심도 나고, 그들이 가지고 있는 현재 기량이 1군에서 얼마나 통하는지 빨리 확인하고 싶을 법도 하다.

하지만 롯데는 황금알을 낳을 거위의 배를 가를 생각이 없다. 최대한 신중하고 정교하게 두 선수를 관리하겠다는 생각이다. 당장 김진욱은 1군 즉시전력감 평가가 지배적이었지만 여전히 2군에서 담금질을 계속하고 있다. 나승엽도 주전으로 나가지는 않는다. 경기 중반에 나가 부담 없는 상황에서 출전하고 있다. 

허문회 롯데 감독도 급하게 생각하지는 않을 뜻을 드러냈다. 나승엽은 최근 중견수로 계속 실험 중이다. 그러나 평가를 빨리 내리지는 않았다. 특히 수비에 대해서는 “아직 타구가 많이 가지는 않았다”고 신중한 자세를 드러내고 있다. 1군 사령탑 한 마디에 선수의 기분이 움직일 수 있는 만큼 최대한 말을 아끼겠다는 의도를 읽을 수 있다. 

김진욱은 허 감독도 아직 던지는 걸 못 봤다. 1군 코칭스태프가 전면에 나설 이유는 없다. 대신 철저한 관리는 약속했다. 허 감독은 보직에 대해 “잘했을 때 선발이다”고 껄껄 웃으면서도 “올해는 1·2군을 합쳐 100이닝 이하로 관리를 잘해야 한다. 선발로 나가도 100구 이상을 던지지 않을 것이다. 팀의 미래다”고 강조했다.

현재 상황도 굳이 두 선수를 무리시킬 필요가 없다. 롯데는 외국인 선수 두 명(스트레일리·프랑코)에 박세웅 노경은까지는 로테이션 합류가 점쳐진다. 남은 한 자리를 놓고 이승헌 서준원이 경쟁하는 모양새다. 여기에 좌완 김진욱이 들어오면 구색이 좋지만, 이승헌 서준원이 있어 시간을 조금 더 가져도 무방한 상태다. 민병헌이 빠진 중견수 자리에는 김재유 등 다른 자원도 있다. 선수들에게 부담을 줄 필요는 없다. 롯데가 차분하게 그림을 그리는 이유다. 

스포티비뉴스=김태우 기자
제보> skullbo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