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강인은 교체 후 벤치에서 눈물을 보였다.
[스포티비뉴스=박대현 기자] 이강인(20)이 4경기 연속 선발 출장한 가운데 발렌시아는 승점 획득에 실패했다.

발렌시아는 13일(한국 시간) 스페인 발렌시아 시우다드 데 발렌시아에서 열린 2020-21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레반테와 27라운드 원정에서 0-1로 졌다.

연승에 실패한 발렌시아는 승점 30으로 리그 12위를 유지했다. 레반테는 승점 35를 쌓으며 8위로 뛰어올랐다.

홈 팀 레반테는 4-4-2 포메이션을 꺼냈다. 마르티와 모랄레스를 투 톱으로 세웠고 도 프루토스, 바르디, 부크체비치, 로치나로 2선을 구성했다. 미라몬, 두아르테, 베조, 클레르가 포백을 꾸렸고 페르난데스가 골문을 지켰다.

원정 팀 발렌시아 역시 4-4-2로 맞섰다. 이강인이 가메이로와 짝을 이뤄 상대 골문을 조준했고 게데스, 길라몬, 올리바, 바스가 2선에서 뒤를 받쳤다. 포백은 라토레, 파올리스타, 디아카비, 코레이아가 책임졌고 골키퍼 장갑은 살레센이 꼈다.

전반 초반 발렌시아가 기세를 올렸다. 전반 2분 이강인이 파울을 통해 얻은 프리킥 찬스에서 게데스가 슈팅했지만 공이 떴다. 이후 가메이로 슈팅도 크로스바 상단을 살짝 넘기며 레반테 골망을 흔들지 못했다.

홈 팀이 반격에 나섰다. 전반 10분 역습 상황에서 로치나 슈팅이 골대 옆을 살짝 비껴갔다. 2분 뒤 데 프루토스 슈팅은 골대 맞고 튕겨나오며 발렌시아 간담을 서늘하게 했다.

결국 선제골을 레반테가 뽑았다. 전반 18분 디아카비 실수를 놓치지 않은 로치나가 곧장 로헤르에게 패스 연결, 득점으로 이어졌다. 로헤르 슈팅이 시원하게 발렌시아 골망을 갈랐다.

후반에도 흐름이 비슷했다. 볼 점유율은 발렌시아가 높았지만 결정적인 기회는 레반테가 좀 더 많았다. 발렌시아 하비 그라시아 감독은 후반 18분 이강인을 빼고 바예호를 투입했다. 

후반 29분 발렌시아가 기회를 잡았다. 바예호가 빠른 스피드로 슈팅 공간을 마련한 뒤 마무리까지 지었지만 슈팅이 골키퍼 정면을 향했다. 가메이로가 페널티 박스 앞에서 툭 내준 패스가 돋보였다.

레반테가 기세를 회복했다. 후반 32분 미라몬이 오른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로치나가 발리슛을 연결, 발렌시아 골문을 위협했다. 이후 양 팀은 이렇다 할 공격 기회를 낳지 못하고 경기를 그대로 끝냈다.

스포티비뉴스=박대현 기자
제보> pdh@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