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레스 베일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토트넘이 북런던 더비에서 무릎을 꿇었다.

토트넘 홋스퍼는 15일 새벽 1시 30분(이하 한국 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8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아스널에 1-2로 졌다.

이날 손흥민이 다쳤다.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왼쪽 햄스트링 부상으로 전반 19분 에릭 라멜라와 교체됐다. 전반 17분 스프린트를 한 뒤 왼쪽 허벅지 뒤쪽을 붙잡고 주저앉은 앉으며 통증을 호소했고, 결국 그라운드를 빠져나갔다.

토트넘으로선 악몽 같은 하루였다. 리그 7위에 있는 토트넘은 상위권 팀들과 격차가 더 벌어졌다. 10위 아스널은 북런던 라이벌을 제압하며 남은 시즌 반등의 계기를 마련했다. 

경기력 자체가 떨어졌다. 압박을 통해 상대와 힘 싸움을 펼치고 싶었다. 그러나 좀처럼 경기가 풀리지 않았다. 특히 가레스 베일이 있는 오른쪽 사이드에서 수비가 잘 되지 않았다. 탕기 은돔벨레의 활동량도 떨어졌다. 주제 무리뉴 감독은 두 선수를 교체했다.

15일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에 의하면 무리뉴 감독은 "전반전 경기력이 떨어졌다. 상대가 우리를 지배했다. 우리는 정말 못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선수들이 숨어있었다. 강렬함이 없었다. 패스와 움직임도 없었다. 우린 못했다. 간단했다"라며 "우리는 압박을 더 하고 싶었다. 우리는 무사 시소코로 미드필더에서 강렬함을 원했다. 은돔벨레가 보여주지 못한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후반전에는 경기력이 그나마 개선되었다. 무리뉴 감독은 "전반전에 잃었던 것을 회복했다. 우리는 변화를 시도했고, 그때 페널티킥이 나왔다"라며 "라멜라에게 두 번째 경고가 주어졌고, 우린 마지막 20분간 결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언급했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제보>lmj@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