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G 창단식 ⓒ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웨스틴조선호텔, 신원철 기자] '세상에 없던 야구단의 시작' SSG 랜더스가 정규시즌 개막에 앞서 인천시민, 야구 팬들에게 공식적인 출범을 알렸다. 

정용진 구단주는 30일 서울시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SSG 랜더스 창단식에서 "떨리면서도 가슴이 벅차오른다. 오늘 무엇보다 SSG 랜더스라는 비행선을 타고 함께 할 민경삼 대표, 김원형 감독을 포함한 프런트와 선수들을 직접 만나 기쁘다. 신세계 그룹을 따뜻하게 맞아준 점 감사하게 생각한다. SK 와이번스라는 명문 구단 대신 신세계 그룹을 받아주시고, 랜더스를 환영해주셔서 인천 야구 팬들에게 감사드린다"고 고개숙여 인사했다.

또 "'노 리미트, 어메이징 랜더스'라는 캐치프레이즈가 꿈이 아닌 현실이라는 생각이 든다. 올해 신년사에서 결코 흔들리지도 바뀌지도 않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자는 의미로 불요불굴(不撓不屈)이라는 사자성어를 말씀드렸다. 불요불굴로 다가간다면 랜더스가 꿈이 현실이 되는 야구단이 될 거로 확신한다"며 "SSG 랜더스가 144경기 이상을 할 것 같은 강한 느낌을 받는다. 그 마지막 1경기까지 여러분들과 함께 할 것이다. 감사하다"고 밝혔다.

▲ SSG 랜더스 정용진 구단주 ⓒ 연합뉴스
새 마스코트는 '맹견' 랜디다. SSG는 "랜디는 충성심의 상징, 카네코르소를 닮은 야구 천재이며 랜더스의 발음과 의미를 담고 있다. 멋지고 탄탄한 몸매만큼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을 갖췄으며, 승리의 습관을 지녀 늘 긍정적이고 여유가 있는 호감형 캐릭터다"라고 설명했다. 

'가왕' 하현우가 부른 응원가는 SSG 랜더스의 에너지를 담았다. 구단은 "새롭게 시작하는 팀에 대한 팬들의 기대, 선수들의 긴장감을 조명하며 응원가가 흐를수록 점점 피가 끓어오르는 느낌을 줄 수 있게 연출했다. 노래가 끝났을 때 모두의 환호 속에서 경기가 시작되는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SSG 랜더스 마스코트 랜디. ⓒ SSG 랜더스
유니폼 공개 순서에서 새 원정 유니폼을 입은 추신수는 "오늘부터 진짜 SSG 랜더스가, 정용진 구단주의 말씀처럼 인천에 상륙한 것 같다. 무엇보다 유니폼 색깔이 너무 마음에 든다. 우리 선수들이 좋은 기를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빨간색을 보면 힘이 나고 의욕이 생긴다. 빨간색이 들어갔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었는데 반영이 됐고, 예쁘게 잘 나왔다"고 말했다. 

또 "정용진 구단주께서 144경기 넘게 할 것 같다는 말씀을 하셨을 때 소름이 돋았다. 선수들이 최고를 목표로 하기를 바란다. 그렇게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내 몫이다"라고 덧붙였다. 

박종훈은 구단주에게 바라는 점으로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했는데 '맞팔'을 안 해주셨다. 바라는 점이 있다면 우리 선수들이 웃고 즐겁게 야구할 수 있게 도와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용진 구단주는 엄지손가락을 들어 긍정의 뜻을 전했다. 

김원형 감독은 "신세계 랜더스 초대 감독이 돼 영광이다. 구단주님과 신세계 그룹에 감사하다.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개막전에 나설 수 있도록 모든 준비를 마쳤다. 우리가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2021년 신세계 그룹 신년사에서 구단주께서 하신 말씀을 들었다. 불요불굴이라는 말을 가슴에 새기고 시즌에 나서겠다"고 선언했다. 

▲ 추신수. ⓒ 신원철 기자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제보>swc@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