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나연PD. 제공ㅣJTBC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JTBC 드라마 '괴물'의 심나연PD가 복수 엔딩이 아닌 말끔한 법의 심판으로 끝을 맺은 것에 대해 '드라마의 사회적 책임감'을 언급했다.

심나연PD는 15일 오후 화상 인터뷰에서 "결말에 대한 부분은 작가님이 철저하게 설계해둔 틀 안에서 유지된 것이다. 그렇기에 앞에 계속해서 법에 대한 얘기를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종 결말에 대한 부분은 모든 작가 감독의 의견이 일치할 수 없다. 작가님이 이 결말을 내고 '그런 의도가 있다'고 해주신 설명을 들었을 땐 '이건 따라가야 한다' 싶었다. 그리고 드라마적으로는 '보는 사람에게 주는 교훈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 드라마로서의 사회적 책임감이라는 생각에 이렇게 가자고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심나연PD는 "그런 부분이 어떻게 보면 '반전 엔딩이 아니라 해피엔딩이지 않느냐'는 반응이 있을수있는데 제작진의 선택이었다. 저희가 전달해드리고 싶은 메시지가 분명 있었기 때문에 이렇게 가는 결말이 맞다고 생각했고 반응들도 '따뜻했다' 혹은 '슬펐지만 굉장히 기분이 좋았다'는 평들이 있어서 '작가님의 선택을 존중한 것이 맞았구나'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괴물'은 만양에서 펼쳐지는 괴물 같은 두 남자 이동식(신하균), 한주원(여진구)의 이야기를 담은 심리 추적 스릴러다. 밀도 높은 연기와 대본, 섬세한 연출력으로 웰메이드 드라마라는 호평을 얻으며 지난 10일 화제 속에 종영했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