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트넘 홋스퍼가 맨체스터 시티를 꺾으려면 손흥민의 속도를 활용해야 한다.

[스포티비뉴스=서재원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맨체스터 시티를 꺾기 위해선 손흥민의 속도를 활용할 필요가 있다.

맨시티와 토트넘은 26일 오전 030(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서 2020-21시즌 카라바오컵(리그컵) 결승전을 치른다.

토트넘 입장에서 2008년 리그컵 우승 이후 13년 만의 우승 기회다. 만약 토트넘이 정상에 오른다면, 리그컵 역사상 통산 5번째 우승컵을 들어올릴 수 있다.

하지만, 결승전을 앞둔 토트넘의 상황은 좋지 않다. 대회 일주일을 채 남기지 않고 조세 무리뉴 감독을 경질했기에 팀 안팎 분위기가 뒤숭숭하다. 라이언 메이슨 감독 대행이 임시 지휘봉을 잡았지만, 경험에 있어서 펩 과르디올라 맨시티 감독에 비해 밀릴 수밖에 없다.

그나마 믿을 만한 주포인 해리 케인의 출전도 불투명하다. 에버턴전에서 발목 부상을 당한 케인은 지난 주중 사우스햄튼전에 결장했다. 만약 빠른 회복을 통해 이번 경기에 출전하더라도, 제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미지수다.

케인이 없다면 믿을 건 손흥민밖에 없다. 케인을 제외하면, 이번 시즌 가장 많은 득점에 기여한 선수가 손흥민이기 때문이다. 손흥민은 사우스햄튼전에서도 결승골을 터뜨리며 팀의 짜릿한 역전승을 이끈 바 있다.

과거 토트넘에서도 뛰었고, 현재 영국 축구 전문가로 활동 중인 제이미 레드냅도 손흥민에게 기대를 걸었다. 그는 25일 영국 익스프레스를 통해 맨시티를 꺾으려면 인생을 건 수비를 해야 한다. 토트넘은 무리뉴 감독 밑에서 수비적인 전술을 통해 맨시티를 상대로 승리를 챙긴 바 있다라며 그들은 약간의 운이 필요하며 수비적으로 자신감 있게 나서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공격으로 나설 땐, 손흥민의 속도가 필요하다. 손흥민이 뛰어 나갈 수 있는 공간을 믿어야 한다. 케인의 몸상태가 정상이 아니라면, 손흥민에게 더 많은 공간이 나올 수 있다. 맨시티가 라인을 올릴 것이기 때문에, 카운터 어택 전략이 성공적일 수 있다라며 손흥민을 활용한 전술이 토트넘에 유일한 승리 공식이라고 주장했다.

스포티비뉴스=서재원 기자

제보> soccersjw@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