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실책을 기록했지만, 3안타 3타점으로 활약한 강백호.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수원, 박성윤 기자] 역전의 재역전 끝에 kt 위즈가 삼성 라이온즈를 잡았다.

kt는 11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21 신한은행 SOL KBO 리그' 삼성과 경기에서 9-6으로 이겼다. kt는 17승 14패 승률 0.548를 기록했다. 삼성은 19승 13패 승률 0.593가 됐다.

kt는 조용호(우익수)-배정대(중견수)-강백호(1루수)-조일로 알몬테(좌익수)-박경수(2루수)-문상철(지명타자)-장성우(포수)-신본기(3루수)-심우준(유격수)로 경기에 나섰다. 삼성은 박해민(중견수)-구자욱(우익수)-호세 피렐라(지명타자)-오재일(1루수)-강한울(2루수)-이원석(3루수)-송준석(좌익수)-김민수(포수)-이학주(유격수)로 타순을 구성했다. 

삼성은 초반 악재를 만났다. 선발투수 벤 라이블리가 어깨 통증으로 투구 없이 교체됐다. 삼성 관계자는 "오른쪽 어깨 가벼운 어깨 통증"이라고 알렸다. 라이블리가 내려가고 김대우가 0-0 동점인 1회말 마운드를 받았다. kt는 불펜 김대우를 공략했다.

1회말 조용호가 우전 안타로 출루했다. 2루를 훔쳤고, 김민수 송구 실책으로 3루에 도달했다. 배정대가 볼넷을 얻은 뒤 무사 1, 3루에 강백호가 1타점 좌전 안타를 쳤다. 알몬테, 박경수가 삼진으로 물러난 2사 1, 2루에 문상철이 좌월 3점 아치를 그려 kt는 4-0으로 앞섰다.
▲ 3점 홈런을 터뜨린 문상철. ⓒ 곽혜미 기자

0-4로 뒤진 삼성은 3회 동점을 만들었다. 박해민이 중전 안타로 출루했다. 이어 구자욱이 1루수 땅볼을 쳤는데, 강백호가 수비 실책을 저질렀다. 피렐라 우전 안타로 무사 만루가 됐다. 오재일이 1루수 땅볼을 굴렸는데, 강백호가 포구 실책을 기록하며 박해민이 득점했다. 이어 강한울이 1타점 우전 안타, 이원석이 동점 2타점 적시타를 날렸다.

4-4 동점에서 삼성이 한 발 앞서 갔다. 4회초 1사에 박해민이 좌익수 뜬공을 쳤는데, 알몬테가 포구 실책을 기록하며 1사 2루가 됐다. 구자욱이 좌익수 뜬공으로 물러난 가운데 피렐라가 우월 2점 아치를 그려 역전을 만들었다. 피렐라 시즌 11호 홈런이다. 이 홈런으로 피렐라는 NC 다이노스 애런 알테어와 함께 홈런 부문 공동 1위에 섰다.

kt는 6회 다시 리드를 잡았다. 문상철이 볼넷, 장성우가 좌전 안타로 출루했다. 신본기가 우익수 쪽으로 뜬공을 보냈다. 구자욱이 포구를 위해 다가갔는데, 라이트에 공이 들어가 구자욱이 주춤했다. 타구는 구자욱 뒤로 빠져 1타점 적시 2루타가 됐다.
▲ 윌리엄 쿠에바스. ⓒ 곽혜미 기자

무사 2, 3루에 심우준이 우익수 희생플라이를 날렸다. 이어 조용호 볼넷으로 1사 1, 2루 기회가 이어졌다. 배정대가 1타점 적시 2루타를 쳤고, 강백호가 2타점 우전 안타를 때려 kt는 9-6으로 경기를 뒤집었다. kt는 경기 종료까지 점수 차를 지키며 승리로 경기에 마침표를 찍었다.

kt 외국인 선발투수 윌리엄 쿠에바스는 5이닝 6피안타(1피홈런) 3볼넷 6탈삼진 6실점(2자책점)을 기록했다. 라이블리에 이어 마운드에 오른 김대우는 4이닝 7피안타(1피홈런) 1볼넷 5탈삼진 4실점으로 버텼다.

스포티비뉴스=수원, 박성윤 기자
제보>ps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