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고 내야수 이세윤 ⓒSPOTVNOW 캡처

[스포티비뉴스=목동, 고유라 기자] 경남고등학교가 황금사자기 4강에 진출했다.

경남고는 11일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제75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8강전에서 세광고등학교에 4-2 승리를 거뒀다. 까다로운 상대를 넘어선 경남고는 올해 무패 행진을 이어가며 전날(10일) 8강전 승리팀 유신고, 강릉고와 4강 대열에 합류했다.

선취점은 1회 세광고가 뽑았다. 1회초 박주원이 스트라이크아웃낫아웃 폭투에 포수 송구 실책이 겹치면서 2루에 진루했다. 이어 김도훈이 1루수 야수선택으로 출루했다. 1사 2,3루에서 박지호가 1타점 희생플라이를 기록했다.

경남고는 한 번에 경기를 뒤집었다. 3회 1사 후 김정민이 볼넷으로 출루했고 오상택의 유격수 실책 출루로 1사 2,3루가 됐다. 이세윤의 2타점 적시타로 역전한 경남고는 다음 타자 안민성이 좌월 투런을 터뜨려 4-1로 도망갔다.

세광고도 4회초 1사 후 박지환의 볼넷, 류주열의 안타로 1사 1,3루를 만든 뒤 박준성이 1타점 2루타를 때려내 추격을 시작했으나 1사 2,3루 찬스를 살리지 못했다. 6회 1사 만루, 8회 2사 만루 기회도 무산됐다.

▲ 세광고 포수 안민성 ⓒSPOTVNOW 캡처

경남고 선발투수 어용은 5⅓이닝 2실점으로 호투하고 마운드를 내려갔고 박윤성이 마운드를 이어받아 3⅓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노운현이 16강전 ⅔이닝 무실점 세이브에 이어 이날도 1⅓이닝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세광고는 선발 서현원이 3⅔이닝 4실점한 뒤 아껴둔 에이스 박준영 카드를 꺼냈으나 박준영의 4⅓이닝 무실점 호투에도 타선이 터지지 않으면서 고개를 숙였다. 

스포티비뉴스=목동, 고유라 기자
제보>gyl@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