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박대현 기자 / 박진영 영상 기자] 우승후보 브라질과 복병 콜롬비아가 코파 아메리카에서 격돌합니다.

현재 2연승을 기록 중인 브라질은 공수 밸런스가 완벽합니다. 2경기에서 7골 무실점으로 순항 중입니다.

개최국 이점에 경기력도 훌륭합니다. 에이스 네이마르가 2골 1도움으로 펄펄 날고 있고 히샤를리송, 피르미누, 제주스 등 주전과 벤치 모두 날카로운 결정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카세미루와 프레드, 파비뉴가 버틴 중원도 탄탄한데요. 앞서 3경기 2골에 그친 콜롬비아의 창이 삼바 군단 방패를 뚫긴 쉽지 않아 보입니다.

▲ 네이마르
직전 경기 페루에 일격을 맞은 콜롬비아는 하메스 로드리게스 공백이 뼈아픕니다. 2선에서 창조성이 부족해 위협적인 장면 연출에 애를 먹고 있습니다. 

이 탓에 콰드라도 스피드를 활용한 측면 공격에만 치중하고 있죠. 상대 수비를 무너뜨릴 '한 방'이 아쉽습니다.

최근 네 번의 대회에서 세 차례나 4강에 오른 '코파의 강자' 페루는 조별리그 2연승을 노립니다. 

올해 역시 경기력이 나쁘지 않습니다. 원 톱 라파둘라와 플레이메이커 페냐 활약을 앞세워 강호 콜롬비아를 2-1로 꺾는 이변을 연출했습니다.

에콰도르를 제물로 8강 토너먼트 진출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코파 아메리카는 스포티비 온과 스포티비 나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대현 기자 / 박진영 영상 기자
제보> pdh@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