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비트인터렉티브, 스윙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심언경 기자] 그룹 에이스(A.C.E)가 글로벌 팬심을 저격했다.

25일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튠즈에 따르면, 에이스가 지난 23일 발매한 다섯 번째 미니앨범 '사이렌:던(SIREN:DAWN)'은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에 1위로 진입했다. 더불어 벨라루스·브라질·에콰도르·인도네시아·노르웨이·페루·필리핀·러시아·사우디아라비아·싱가포르·말레이시아·포르투갈 등 12개국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미국과 영국에서도 각각 6위, 13위에 오르는 등 높은 성적을 거뒀다.

아이튠즈 K팝 장르 앨범 차트에서는 발매 6시간 만인 24일 0시에 1위로 진입했고, 12시간 넘게 1위를 유지했다. K팝 장르 송 차트에서도 타이틀곡 '하이어(Higher)'가 3위로 진입했고, 수록곡 '아틀란티스(Atlantis)', '스토리(Story)', '체이징 러브(Chasing Love'도 10위권 내에서 오랜 시간 자리를 지켰다.

아시아권 주요 음악 전문 매체 NME 아시아, 롤링스톤 인디아, 브라질 메이저 미디어 매체인 QUEM 등 외신 또한 에이스의 컴백과 호성적을 조명하는 기사를 보도했다. 에이스를 향한 전 세계적인 관심을 실감할 수 있는 대목이다.

이밖에도 24일 기준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서 '사이렌:던'이 1위를 기록하고,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벅스의 실시간 차트에서도 '하이어' '아틀란티스' '스토리' '체이징 러브'가 나란히 20위권에 오르는 등 고무적인 성과를 냈다.

지난 1월 DJ 스티브 아오키와 함께한 싱글 '패브 보이즈(Fav Boyz)'로 미국 빌보드 댄스/일렉트로닉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4위에 진입하고 전 세계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록한 에이스가 이번 활동으로 또 한번 존재감을 드러내게 됐다. '글로벌돌'이라는 수식어를 공고히 한 에이스는 더욱 자신감 넘치는 '하이어' 활동으로 국내외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스포티비뉴스=심언경 기자 notglasses@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