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원태 ⓒ 곽헤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박성윤 기자] 넥센 히어로즈 선발투수 최원태가 13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6 타이어뱅크 KBO 리그 두산 베어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4이닝 7피안타(1피홈런) 2볼넷 3탈삼진 8실점을 기록하고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1회초 선두 타자 박건우를 3구 삼진으로 돌려세운 최원태는 류지혁에게 사구를 내줬으나 민병헌을 중견수 뜬공, 김재환을 좌익수 뜬공으로 처리해 이닝을 마무리했다. 2회초 선두 타자 양의지에게 중전 안타를 맞은 최원태는 오재일, 허경민, 국해성을 모두 아웃으로 잡고 무실점 투구를 이어갔다.

최원태는 3회초 선두 타자 오재원, 박건우에게 연속 안타를 맞고 류지혁의 희생번트로 1사 2, 3루 실점 위기에서 민병헌에게 사구를 내줘 1사 만루가 됐다. 타석에는 두산 4번 타자 김재환. 최원태는 김재환에게 2타점 우전 안타를 맞아 두산에 흐름을 내줬고 계속되는 1사 1, 3루에 양의지에게 좌익수 희생플라이를 맞아 점수는 0-3이 됐다.

위기는 계속됐다. 2사 1루에 오재일을 상대로 볼넷을 내줬다. 다시 등 뒤에 주자를 둔 최원태는 허경민에게 우중간에 떨어지는 1타점 적시타를 내줬다. 허경민의 도루로 2사 2, 3루에 최원태는 국해성에게 2타점 좌전 안타를 맞아 6실점째를 기록했다. 최원태는 오재원을 2루수 땅볼로 잡고 긴 이닝을 끝냈다.

0-6으로 뒤진 가운데 4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최원태는 박건우를 3루수 땅볼로 처리했으나 류지혁에게 볼넷을 내줬다. 민병헌을 중견수 뜬공으로 잡아 한숨 돌리는 듯했으나 김재환에게 중월 2점 홈런을 맞아 8실점 했다. 최원태는 양의지를 삼진으로 처리하며 이닝을 끝냈다.

최원태는 5회말 양훈과 교체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