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분노' 스틸. 제공|부산국제영화제
[스포티비스타=부산, 이은지 기자] 일본 배우 와타나베 켄이 배우 송강호를 언급했다.

7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우동 영화의 전당 두레라움 광장에서는 이상일 감독과 일본 배우 와타나베 켄이 함께하는 영화 ‘분노’ 오픈토크가 진행됐다.

이날 와타나베 켄은 영화 속 캐릭터에 대해 “내가 정말 경외하는 배우 송강호처럼 어디에나 있을 것 같은 아저씨, 그렇지만 내면에는 갈등과 괴로움, 딸에 대한 애증이 있는 인물을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가 중요한 숙제였다. 나 혼자 만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딸을 연기한 미야자키 아오이와 함께 부녀의 거리감과 둘을 둘러싼 공기를 잘 만들어내려고 했다”고 말했다.

와타나베 켄은 ‘분노’에서 과거가 있는 딸의 남자친구를 살인범으로 의심하는 인물을 맡았다. 연출을 맡은 이상일 감독은 “각본을 쓰기도 전에 와나타베 켄에게 원작 소설을 주면서 다음 작품이라고 말했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갈라 프레젠테이션 초청작인 ‘분노’는 인간에게 ‘진실’이란 사실은 ‘흔들리기 쉬운 믿음’에 불과함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요시다 슈이치의 원작을 이상일 감독이 영화화 했다. 와타나베 켄, 미야자키 아오이, 츠마부키 사토시, 아야노 고, 마츠야마 켄이치 등이 출연했다.

‘분노’를 연출한 이상일 감독은 재일교포 3세로 작가로도 활동한다. 일본에서 태어나 일본 영화학교에서 영화를 공부했다. ‘버더 라인’ ’69 식스티 나인’ ‘스크랩 헤븐’ ‘훌라걸즈’ ‘용서 받지 못한 자’ 등을 연출했다.

한편 제 21회 부산국제영화제는 6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며 69개국 299편의 작품이 초청됐다. 개막작은 장률 감독의 ‘춘몽’, 폐막작은 후세인 하싼 감독의 ‘검은 바람’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