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분노'에 출연한 와나타베 켄. 제공|부산국제영화제
[스포티비스타=부산, 이은지 기자] 일본 배우 와타나베 켄이 부산국제영화제에 세 번째로 방문한 소감을 전했다.

7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우동 영화의 전당 두레라움 광장에서는 이상일 감독과 일본 배우 와타나베 켄이 함께하는 영화 ‘분노’ 오픈토크가 진행됐다.

이날 와타나베 켄은 “영화제에 오기 전, 태풍 소식을 들어서 걱정이 많았다. 일본에서도 뉴스로 접했기에 피해가 많으면 안 되는데 걱정을 했다. 부산에 도착해 보니 영화제 스태프들이 철야작업을 하면서 무너진 것들을 복구하고 있더라”라고 말했다.

이어 “영화제 스태프들의 뜨거운 열정을 느꼈다. 영화제를 개최할 것이라는 뜨거운 마음에, 내 가슴 역시 뜨거워졌다. 2년 전에 개막식 사회를 맡았는데, 그때 여러분께 보냈던 말을 다시 보내겠다”며 한국말로 “부산 최고”를 외쳤다.

갈라 프레젠테이션 초청작인 ‘분노’는 인간에게 ‘진실’이란 사실은 ‘흔들리기 쉬운 믿음’에 불과함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요시다 슈이치의 원작을 이상일 감독이 영화화 했다. 와타나베 켄, 미야자키 아오이, 츠마부키 사토시, 아야노 고, 마츠야마 켄이치 등이 출연했다.

‘분노’를 연출한 이상일 감독은 재일교포 3세로 작가로도 활동한다. 일본에서 태어나 일본 영화학교에서 영화를 공부했다. ‘버더 라인’ ’69 식스티 나인’ ‘스크랩 헤븐’ ‘훌라걸즈’ ‘용서 받지 못한 자’ 등을 연출했다.

한편 제 21회 부산국제영화제는 6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며 69개국 299편의 작품이 초청됐다. 개막작은 장률 감독의 ‘춘몽’, 폐막작은 후세인 하싼 감독의 ‘검은 바람’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