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핑왕 루이' 임세미 서인국 남지현 윤상현. 제공|MBC

[스포티비스타=부산, 장우영 기자] ‘쇼핑왕 루이’ 출연진들이 시청률 상승세의 요인을 즐거운 촬영장 분위기로 꼽았다.

서인국과 남지현, 윤상현, 임세미는 21일 부산 해운대구에서 진행된 MBC 수목드라마 ‘쇼핑왕 루이’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최근 촬영장 분위기와 시청률 상승 요인에 대해 밝혔다.

‘쇼핑왕 루이’는 방송 전 ‘뻔한 신데렐라 스토리’라는 우려를 떨쳐내고 있다. 1화부터 9화까지 매회 최고 시청률을 새로 썼고, 지난 20일 방송된 9화에서는 10.7%(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하며 수목극 1위를 달리고 있는 ‘질투의 화신(11.8%)’을 바짝 추격했다.

출연진들은 시청률 상승세의 요인을 현장 분위기로 꼽았다. 서인국은 “첫방 시작이 5%였는데, 지금이나 그때나 현장 분위기는 똑같다. 누구 하나 힘들어한 적도 없고, 항상 즐겁다”고 설명했다.

윤상현 역시 “처음에 모두가 ‘알콩달콩 재밌게 찍어보자’라고 마음을 모았다”며 “좋은 결과가 나올지 몰랐다. 처음부터 지금까지 변함없이 즐겁게 촬영하는게 시청자들에게 잘 전달되서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남지현도 시청률 상승의 요인에 대해 “방송 시작 후 체력적으로 조금 힘들긴 한데 시청률이 오르면서 에너지를 얻는 것 같다”며 “우리끼리 재밌게 찍어보자라는 마음으로 했는데 시청자들에게 잘 전달된 것 같다. 같은 마음으로 드라마를 보니 시너지 효과가 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쇼핑왕 루이’는 복잡한 소비의 도시, 서울 한복판에 떨어진 온실 기억상실남 루이(서인국 분)와 오대산 날다람쥐 넷맹녀 고복실(남지현 분)의 파란만장 서바이벌 로맨틱 코미디로, 기억을 잃은 철없는 재벌남 루이가 강원도 산골에서 동생을 차기 위해 상경한 고복실과 함께 동거하면서 생기는 에피소드를 그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