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모 패키지' 정형돈, 김용만, 김성주, 안정환. 제공|JTBC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정형돈, 김용만, 김성주, 안정환의 호흡으로 화제를 모은 JTBC 새 예능프로그램이 베일을 벗었다.

24일 JTBC에 따르면 정형돈, 김용만, 김성주, 안정환이 출연하는 새 예능프로그램은 '고민없이 여행하는 인간-호모 패키지쿠스'(이하 '호모 패키지쿠스')다.

'호모 패키지쿠스'는 여행지에서 자유롭게 코스를 선택하는 타 여행 예능과 달리 실제로 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는 '패키지여행'을 소재로 삼았다. 

최근 진행된 첫 녹화에서 네 사람은 매니저나 코디네이터 등 스태프들을 동반하지 않은 채 패키지 여행 코스를 따라나섰다. 남자들만의 여행을 떠나고 싶은데도 막상 여행계획 세우기에는 자신없는 40대 아저씨들이 항공, 숙박, 일정 등 어떤 고민도 필요없는 패키지여행에 몸을 싣게 된 셈이다. 
 
불안장애로 휴식기를 가진 정형돈과 최근 부친상을 당한 김성주, 오랜 기간 공백 끝에 방송에 복귀한 김용만, 은퇴 후 방송인으로의 삶을 시작한 안정환까지 각기 다른 고민을 갖고 있는 네 사람은 그야말로 '고민 없이 몸만 가는' 패키지여행을 통해 일상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네 사람이 선택한 첫 여행 패키지는 한국인들이 즐겨찾는 '태국 방콕, 파타야 3박 5일 패키지'다. 다른 여행객들과 마찬가지로 직접 패키지여행을 신청해 떠난 네 사람은 생면부지의 사람들과 함께 관광버스에 몸을 싣고 새벽부터 진행되는 빡빡한 일정을 소화했다. 
 
여행길은 시종일관 수다가 끊어지지 않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지는 한편, 서로의 치부를 가감없이 폭로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특히 이번 여행을 통해 처음으로 만난 김용만과 안정환은 3박 5일간의 짧은 일정에도 불구하고 마치 평생을 함께 한 부부처럼 찰떡같은 호흡을 보여줘 '안사람 – 바깥양반'이라는 캐릭터를 구축시켰다고.
 
치열하게 살아가며 '나만을 위한 시간'을 잊은 채 달려온 40대 가장들의 기상천외한 패키지 여행은 오는 11월 '호모 패키지쿠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