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삼성 외국인 선수 리카르도 라틀리프(왼쪽) ⓒ 잠실체육관,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체육관, 홍지수 기자] 서울 삼성이 홈 연승 행진을 이어 갔다. 구단 최다 홈 연승 기록을 세웠다.

삼성은 23일 잠실체육관에서 열린 2016-2017 KCC 프로 농구 서울 SK와 홈경기에서 83-78로 이겼다. 접전 끝에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경기 초반 고전하다가 중반부터 역전에 성공한 삼성은 4쿼터 들어 역전과 재역전이 반복되는 치열한 승부 끝에 SK의 추격을 따돌리고 역대 구단 최다 기록인 홈 10연승 행진을 벌였다.

리카르도 라틀리프가 28득점 19리바운드 2어시스트로 맹활약하면서 팀 승리의 일등 공신이 됐다. 또한, 2쿼터 맹활약으로 추격의 발판을 마련한 마이클 크레익이 17득점 7리바운드 8어시스트로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경기 초반에는 고전했다. SK 외국인 선수 테리코 화이트 수비에 애를 먹었다. 화이트에게 잇따라 3점슛을 내주면서 힘겨운 경기를 펼쳤다. 9-14로 제공권 싸움에서도 밀린 삼성은 15-24로 1쿼터를 마쳤다.

그러나 2쿼터부터 반격이 시작됐다. 크레익이 코트를 부지런히 뛰어다니면서 공격을 이끌면서 삼성은 점수 차를 좁히지 시작했다. 크레익은 2쿼터에서만 10득점 5리바운드 3어시스트를 기록했다.

크레익은 과감한 인사이드 돌파와 리바운드로 공격을 이끌었다. 크레익은 질 좋은 패스로 팀 동료들에게 공격 기회를 건네는 등 팀 분위기를 살리면서 추격의 발판을 마련했다. 삼성은 크레익의 활약에 힘입어 36-38, 2점 차로 점수를 좁히며 전반을 마쳤다.

3쿼터 들어 라틀리프가 살아났다. 라틀리프의 득점과 문태영이 파울로 얻은 자유투 2개 가운데 1개를 성공해 41-40이 됐다. 역전에 성공한 삼성은 라틀리프가 수비 리바운드 이후 득점에 성공하면서 43-40으로 달아나기 시작했다.

전반 동안 침묵하던 라틀리프가 득점과 리바운드를 책임졌다. 라틀리프가 3쿼터에서만 19득점 12리바운드로 맹활약하면서 제공권 싸움에서도 우위를 보였다. 더구나 크레익과 전반까지 침묵하던 임동섭의 3점슛까지 터지면서 삼성은 64-56으로 3쿼터를 끝냈다.

4쿼터 들어 김선형과 화이트 수비에 고전하면서 69-69, 동점을 허용했다. 문태영과 이관희의 득점으로 다시 앞서가는 듯 했으나 최준용의 골 밑 슛을 막지 못하면서 엎치락뒤치락 했다. 그러나 문태영과 라틀리프가 잇따라 골 밑에서 득점에 성공하면서 SK의 추격을 뿌리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