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GC 인삼공사 서남원 감독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장충, 김도곤 기자] KGC 인삼공사 서남원 감독이 3연승을 일군 선수들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KGC 인삼공사는 6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16~2017시즌 NH농협 프로 배구 V리그 여자부 3라운드 GS 칼텍스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0(25-20, 25-17, 25-22)으로 이겼다. KGC 인삼공사는 3연승을 달리며 상승세를 이어 갔다.

경기 후 서 감독은 "초반에 리시브가 흔들리긴 했지만 알레나 버그스만이 잘 처리했다. 블로킹 자리도 잘 잡았다. 알레나의 활약이 승리 요인이다"고 밝혔다.

선발 출전한 신인 지민경에 대해서는 "고비마다 점수를 올렸다. 안정적인 경기력은 떨어지지만 덤비면서 하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공격도 괜찮았고 블로킹도 나쁘지 않았다. 서브도 좋았다"고 칭찬했다. 

세터 이재은에 대해서도 "초반에 흔들리긴 했지만 잘해 줬다"고 평가했다.

지난 시즌 최하위에 머물렀던 KGC 인삼공사는 6승 5패 승점 17점으로 선전하고 있다. 불과 한 시즌 만에 완벽하게 달라졌고 팀 분위기도 올라왔다.

서 감독은 "선수들에게 스트레스를 주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굳이 못하는 것을 딱 꼬집어 얘기하기 보다 잘하는 것을 칭찬한다"며 "나중에 '그런데 이건 좀 안되더라'라는 식으로 얘기한다"고 말했다. 

3연승을 달린 KGC 인삼공사는 10일 인천계양체육관에서 열리는 흥국생명과 경기에서 4연승에 도전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