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닝썬 측은 지난 3일 홈페이지를 통해 '클럽 버닝썬 공고문'이란 제목의 장문의 글을 게재하고 그간 버닝썬을 둘러싼 폭행사건 및 각종 의혹을 해명하는 한편 물뽕 및 성추행, 성폭행 의혹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폭행 사건에 관한 내용은 전부 사실이며 폭행 사건의 당사자(장00 영업이사)는 그에 따른 책임을 물어 퇴사조치하였습니다. 현재 경찰과 검찰조사에 적극 협조 중이며 규정된 법에 따라 합당한 처벌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물뽕(GHB), 성추행 및 성폭행 의혹은 전부 확인되지 않은 사실이며 저희는 이 부분에 있어 절대 동의할 수 없고, 수사기관의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 중"이라며 "버닝썬은 마약 및 여성 성폭행, 추행 등의 범죄 행위를 절대 허용, 묵인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또한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클럽 대표 및 관계자가 개입하여 손님들에게 마약을 판매하는 행위를 절대 조장하지 않는다"며 "만약 경찰 조사 후 의혹이 사실이라고 판명될 시에는 버닝썬을 폐쇄할 예정"이라고 단언했다.
이들은 "허위사실 유포자를 고소한 상태이며 이후로도 허위사실 유포시 강력하게 법적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빅뱅 멤버 승리가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졌던 클럽 버닝썬은 최근 폭행 의혹을 시작으로 일련의 의혹이 계속되며 논란의 중심에 섰다.
논란 이전 클럽 사외이사에서 물러났다고 알려진 승리는 지난 2일 "실질적으로 클럽 경영과 운영은 내 몫이 아니었다. 처음부터 관여하지 않았기에 이번 사건도 처음부터 책임있는 모습 보여드리지 못한 점 깊이 반성한다"며 "폭행사건으로 촉발된 이슈가 요즘은 약물 관련 보도로 이어지는데, 적극 협조해 철저한 조사를 통해 진상규명과 함께 죄가 있다면 엄중한 처벌이 있었으면 한다. 당시 사내 이사를 맡고 있었기에 책임질 일이 있다면 모든 책임을 지겠다"고 밝힌 바 있다.

현재 버닝썬은 사건이 일어난 직후 수사기관 및 언론사에 모든 원본영상을 제공하였습니다.
우선 현재 발생한 사건에 대하여 간략한 설명 및 그에 따른 조치사항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첫 번째, 폭행 사건에 관한 내용은 전부 사실이며 폭행 사건의 당사자(장00 영업이사)는 그에 따른 책임을 물어 퇴사조치하였습니다. 현재 경찰과 검찰조사에 적극 협조 중이며 규정된 법에 따라 합당한 처벌을 받을 것입니다.
두 번째, 물뽕(GHB) 및 성추행 및 성폭행 의혹은 전부 확인되지 않은 사실이며 저희는 이 부분에 있어 절대 동의할 수 없고, 수사기관의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 중입니다. 이전부처 직장 내 성희롱 관련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를 매주 회의 시간에 전파하였습니다. 버닝썬은 마약 및 여성 성폭행, 추행 등의 범죄 행위를 절대 허용, 묵인하지 않습니다. 또한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클럽 대표 및 관계자가 개입하여 손님들에게 마약을 판매하는 행위를 절대 조장하지 않습니다. 만약 경찰 조사 후 의혹이 사실이라고 판명될 시에는 버닝썬을 폐쇄할 예정입니다.
현재 허위사실 유포자를 고소한 상태이며 이후로도 허위사실 유포시 강력하게 법적 대응하겠습니다.
세 번째, 앞으로의 업장 환경 및 처우개선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1. 문제가 불거지고 있는 VIP 룸은 전면 폐쇄될 예정입니다. 폐쇄된 VIP 룸 자리는 여성 고객들을 위한 편의시설로 교체될 예정입니다.
2. CCTV 사각지대 최소화 및 증설 (기존 30대에서 35대로 증설)
3. 범죄 이력 및 우려가 있는 직원(가드, 서버, 영업진) 전면 교체
4. 버닝썬 공식 카카오톡(고객의 소리함)을 개설하여 여성 고객분들의 사건사고 및 불편, 불만사항을 접수해 실시간으로 답변 및 대응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 'SKY캐슬', 23.8% 최고시청률로 종영…마지막까지 새역사
- "인생드라마로 들이십시오"…'SKY 캐슬'이 남긴 것 #시청률 #메시지
- 양현석 사과→승리 해명…'버닝썬', 5일 간의 타임라인
- '킹덤' 몰아보니…시즌2 정조준한 '헬조선 좀비사극'의 탄생
- 염정아=한서진, 인생캐릭터로 쓴 '제2의 전성기'
- '일뜨청' 윤균상 "보내야 한다니 실감 안나…감사했어요" 종영소감
- '어벤져스:엔드게임' 슈퍼볼 광고 공개…방패 다시 잡은 캡틴
- '도쿄댁' 김영아, '아내의 맛' 출연…日남편과 리얼라이프 최초공개
- 러블리즈, 인터넷 생방송 중 욕설 논란…소속사 "사실 확인중"
- [종합S]러블리즈, 생방송 욕설 해프닝, 사과로 일단락 "부주의…죄송"
- [인터뷰S]"난 할머니 될때까지 할건데" 공효진을 바꾼 손예진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