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이혜성 KBS 아나운서가 팀 K리그-유벤투스 친선경기 영어 인터뷰 진행에 대해 사과했다.
이혜성 아나운서는 29일 인스타그램에 "유벤투스 전 말미에 있었던 저의 미숙한 인터뷰 진행으로 시청자 여러분들께 큰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글을 올렸다.
지난 26일 있었던 팀 K리그-유벤투스의 친선경기는 이른바 '호날두 노쇼' 사태로 축구 팬들의 분노를 일으킨 가운데, 이혜성 아나운서가 경기 후 유벤투스 골키퍼 잔루이지 부폰을 영어로 인터뷰해 논란을 키웠다. 당시 이 아나운서는 부폰에게 영어로 질문했고, 부폰은 이탈리아어로 대답했다. 옆에 있던 통역사가 부폰의 대답을 한국어로 통역했다.
당시 인터뷰에서 이 아나운서는 통역사가 함께 있는데도 이를 거치지 않고, 부폰에게 직접 영어로 질문했다. 그는 이탈리아인인 부폰 선수에게는 양해를 구했지만 정작 한국 시청자들에게는 어떤 질문인지 설명도 없이 영어로 진행했다. 그런데 일부 시청자들은 한국어를 하는 통역사가 옆에 있는데 굳이 이 아나운서가 설명도 없이 영어로 질문한 것은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이 아나운서는 "경기가 지연되고 여러 가지 돌발 상황이 발생하면서 당초 계획에 없던 부폰 선수와 인터뷰를 하게 됐다"며 "빠듯한 시간이 주어져 통역 단계를 한번이라도 줄이고자 영어로 인터뷰를 진행하는 것으로 부폰 선수에게는 양해를 구했지만, 정작 시청자분들의 입장은 고려하지 못한 미숙한 진행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러 가지로 아쉬웠던 경기에 저까지 불편을 드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죄송하다. 시청자 여러분들이 남겨 주신 말씀들 전부 잘 읽어 보고 개선해 나가겠다. 또한 공영방송의 아나운서로서 모국어에 대한 사랑과 책임감을 갖고 더 열심히 하겠다"고 사과했다.

앞서 이 아나운서는 경기 후 자신이 진행하는 라디오 ‘설레는 밤 이혜성입니다’에서 인터뷰 논란에 대해 견해를 밝힌 바 있다. 그는 “저도 댓글을 봤다. 이탈리아 통역사가 있는데 영어로 진행했냐고. 저는 인터뷰 전 부폰에게 ‘영어 할 줄 아냐’고 물어봤다. 부폰이 영어를 알아들을 수는 있다고 했다. 질문까지 통역을 한 번 더 거치면 인터뷰할 수 있는 질문이 엄청나게 줄어들어서 그 과정을 한 번 줄인 거다. 질문은 그대로 가고 대답만 통역을 하러 간 거다. 질문은 원래 1~2개 생각했는데 3개를 하고 왔다. 한국어로 인터뷰 진행했어도 좋았을 텐데. 그렇게 말해 주시는 것도 일리가 있다. 저는 부폰의 말을 많이 듣고 싶은 욕심에 바로 영어로 질문했다”고 말했다.

1992년생인 이혜성 아나운서는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고, 2016년 KBS 43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그는 뛰어난 영어 실력으로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라라랜드' '어벤져스' '스파이더맨' 등 출연 배우들을 인터뷰했다.
다음은 이혜성 아나운서가 SNS에 게재한 글 전문
안녕하세요 KBS 아나운서 이혜성입니다. 7월 26일 금요일 유벤투스 전 말미에 있었던 저의 미숙한 인터뷰 진행으로 시청자 여러분들께 큰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경기가 지연되고 여러 가지 돌발상황이 발생하면서 당초 계획에 없던 부폰 선수와 인터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빠듯한 시간이 주어져 통역단계를 한 번이라도 줄이고자 영어로 인터뷰를 진행하는 것으로 부폰 선수에게는 양해를 구했지만, 정작 시청자분들의 입장은 고려하지 못한 미숙한 진행이었습니다.
여러 가지로 아쉬웠던 경기에 저까지 불편함을 드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시청자 여러분들이 남겨 주신 말씀들 전부 잘 읽어보고 개선해나가겠습니다. 또한 공영방송의 아나운서로서 모국어에 대한 사랑과 책임감을 갖고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press@spotvnews.co.kr관련기사
- '검법남녀2' 정재영 "5개월 행복했다, 백범아 너도 수고했다" 종영소감
- '타짜:원 아이드 잭', 9월11일 개봉확정…추석흥행도 삼세번?
- '마약혐의' 황하나, 출소 후 근황…"마음에 파장 일어도 달린다"
- '호텔 델루나' '여진구♥' 마음 자각한 이지은에 설렘↑…"나는 좀 슬퍼졌어"[TV핫샷]
- 다카하시 쥬리, 로켓펀치 마지막 주자로 출격…'한국 데뷔 꿈 이뤘다'
- '캠핑클럽' 이효리 "너희 생각 안해서 미안…6일째쯤 울어야하는데"[TV핫샷]
- 빅히트 엔터, 쏘스뮤직 인수…방탄소년단+여자친구 한솥밥[공식입장]
- 문채원, 이제는 '단발 여신'?…오랜만의 근황에 '단발병' 유발[SNS컷]
- '뒤태 여신' 설현, 이제는 '쇄골 여신'…우아한 미모 근황[SNS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