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핑크 인 유어 코리안' 패키지. 제공|YG엔터테인먼트
▲ '블랙핑크 인 유어 코리안' 패키지. 제공|YG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블랙핑크와 대화를 통해 한국어를 배울 수 있는 교재 ‘블랙핑크 인 유어 코리안'(BLACKPINK IN YOUR KOREAN)이 7일 출시됐다.

'블랙핑크 인 유어 코리안'은 블랙핑크 팬인 주인공 '블링키(Blinky)'가 세계적인 스타 블랙핑크의 집에 초대를 받아 하루 동안 함께 시간을 보내는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 기반의 한국어 교재 패키지다.

스토리텔링이 깃든 이 콘텐츠는 블랙핑크가 실제 자주 사용하는 다양한 어휘들이 활용됐다. 블랙핑크 자체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에서 나왔던 표현들을 말뭉치 단위로 분석해 커리큘럼에 적용한 것. 친밀감을 높이는 동시에 생활 어휘를 생생하게 배울 수 있어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이번 패키지는 교재 2권과 포켓북, 롤플레이 키트, 한글 키보드 스티커 등으로 구성됐다. 각 챕터별 대화를 바탕으로 애니메이션과 섀도잉(따라 읽기), 퀴즈 등 다양한 QR 영상을 제공하여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교재는 글로벌 에디션(영어 버전)과 중국어 에디션 총 2종으로 나왔다. 보다 많은 해외 학습자들이 한국어를 배울 수 있도록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인니어 등 총 5개 언어 서비스가 지원된다. 또 학습 보조 도구인 모티펜(MotiPen)을 활용해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면 전문 성우의 음성으로 정확한 발음을 즉각적으로 들으며 학습할 수 있다.

7일부터 오는 3월 14일까지 예약 판매되는 ‘블랙핑크 인 유어 코리안’ 글로벌 에디션은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과 K-팝 팬덤 커머스 플랫폼 케이타운포유(KTOWN4U)에서, 중국어 에디션은 케이타운포유에서 각각 판매될 예정이다. 블랙핑크 모티펜은 위버스샵과, 케이타운포유 두 곳 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이번 '블랙핑크 인 유어 코리안' 패키지는 YG엔터테인먼트와 하이브 산하 에듀 테크 기업 하이브 에듀(HYBE EDU)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앞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밝혔던 YG엔터테인먼트와 하이브는 상호 협력을 통해 플랫폼, 유통, 콘텐츠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긍정적인 시너지를 내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