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아인 ⓒ곽혜미 기자
▲ 유아인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마약 4종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이 12시간에 걸쳐 경찰 조사를 받았다. 경찰은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유아인은 27일 오후 9시20분께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12시간의 조사를 마쳤다. 그는 경찰서를 나서며 "깊이 반성한다. 죄송하다"며 고개숙여 사과했다. 지난달 초 마약 관련 혐의로 지난달 5일 귀국과 함께 신체압수수색을 당한 지 약 50일 만에 처음으로 직접 사과의 뜻을 밝혔다.

초췌해진 얼굴의 유아인은 이 자리에서 마약 4종 투약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질문에 "제가 밝힐 수 있는 사실들 그대로 말씀드렸다"라고 답했다. 이어 "불미스러운 일로 이런 자리에 서서 그동안 저를 사랑해주셨던 많은 분들께 큰 실망을 드리게 된 점 깊이 반성한다. 죄송합니다"라고 말했다. 

유아인은 이어 "제가 밝힐 수 있는 선에서 사실대로 말씀드렸다"며 "사실 이 아직 수사가 끝나지 않은 상황이라 내용들을 직접 말씀드리기는 조심스럽지만 개인적으로 어떤 저의 일탈 행위들이 누구에게도 피해를 끼치지 않는다는 자기 합리화 속에서 잘못된 늪에 빠져 있었던 것 같다. 입장 표명이 늦어진 부분에 대해서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라며 고개숙였다.  

유아인은 또 "이런 저를 보시기 많이 불편하시겠지만 저는 이런 순간들을 통해 그동안 제가 살아보지 못한 진정 더 건강한 순간들을 살 수 있는 기회로 삼고 싶다. 실망드려 정말 죄송하다"라고 답을 맺었다.

▲ 유아인 ⓒ곽혜미 기자
▲ 유아인 ⓒ곽혜미 기자

그는 이를 통해 마약 혐의가 불거진 지 약 50일 만에 처음으로 대중에게 모습을 드러내고 직접 사과했다. 다만 마약 4종 투약 혐의를 인정하는지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유아인은 이날 오전 9시 20분께 변호인단과 모습을 드러낸 뒤 약 12시간에 걸쳐 조사를 받고 조서 내용을 검토했다. 경찰은 유아인에게 공범 여부와 마약 투약 경위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추궁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아인은 당초 지난 24일 출석할 예정이었으나, 조사 일정이 언론에 공개되자 "사실상 공개소환"이라며 경찰에 일정 조정을 요청해 3일 만에 조사가 이뤄졌다. 

유아인은 프로포폴 상습투약 혐의 외에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정밀감식 결과 검출된 대마류, 케타민, 코카인 투약 혐의를 받고 있다. 식약처가 유아인이 2021년 한 해 동안 총 73회에 걸쳐 4400㎖ 이상 프로포폴을 투약했다며 수사를 의뢰,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 유아인 ⓒ곽혜미 기자
▲ 유아인 ⓒ곽혜미 기자

한편 서울경찰청은 이날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유아인의 조사 이후 구속영장을 통한 신병 확보 여부 및 개별 혐의 성립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유아인의 조사에 대해서는 "투약 횟수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서 판단하고 있다"며, 마약류 공범에 대한 수사 여부는 "아직 계획이 없다"고 답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