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변영주 감독이 '방구석1열'을 하차한다. 제공|JTBC

[스포티비뉴스=박수정 이슈팀 기자] 변영주 감독이 '방구석1열'에서 하차한다.

변영주 감독은 25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를 끝으로 현재 준비 중인 영화 '조명가게'를 준비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잠시 떠난다.

이날 방송되는 띵작매치 코너에서는 인간다운 삶을 잃어버린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두 영화 ‘화차’와 ‘나, 다니엘 블레이크’에 대해 다룬다. ‘화차’의 출연 배우 이선균과 장항준 감독, 경제학자 우석훈 교수가 함께한다.

최근 진행된 ‘방구석1열’녹화에서 MC 윤종신은 변영주 감독의 ‘화차’를 다루게 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이에 변영주 감독은 “내가 옛날 사람이라서 그런지 멀티플레이를 못한다. 지금 준비하고 있는 영화 ‘조명가게’로 인해 ‘방구석1열’을 잠시 떠나게 됐다”며 아쉬운 이별 이야기를 꺼냈다.

이어 변영주 감독은 “1년 가까이 ‘방구석1열’과 함께했는데 무엇보다 제 이야기를 사랑해주신 시청자분들께 제일 감사하다. 열심히 촬영을 끝낸 후에 다시 돌아 오겠다”라고 말해 모두를 뭉클하게 만들었다.

변영주 감독은 영화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사회를 향한 다양한 시선을 쉽고 재밌게 설명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또한 공감을 이끌어내는 탁월한 표현력과 묵직한 울림을 주는 통찰로 ‘방구석1열’의 중심에서 프로그램을 이끌었다.

변영주 감독의 영화 ‘화차’는 백상예술대상 영화감독상을 수상해 큰 주목을 받은 작품으로 장문호 역으로 열연한 배우 이선균이 함께해 풍성한 이야기를 이어갔다.

변영주 감독의 아쉬운 인사는 25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에서 확인할 수 있다.

press@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