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박대현 기자] 지난해 악몽이 떠오를 법했다. 박민우(22, NC 다이노스)가 어이 없는 송구 실책으로 팀에 역전을 허락했을 때 지난 시즌 '가을 아픔'이 재현되는 듯했다. 그러나 박민우는 흔들리지 않고 공격에서 3안타 2타점으로 펄펄 날며 팀 공격의 첨병 노릇을 톡톡히 했다.

박민우는 21일 잠실 구장에서 열린 2015 타이어뱅크 KBO 플레이오프 두산 베어스와 3차전에 1번 타자 2루수로 선발 출전해 6타수 3안타 2타점 2득점을 올리며 팀의 16-2 대승에 이바지했다. 마냥 순탄하게 흘러 간 경기는 아니었다. 1-1로 팽팽히 맞선 2회 2사 3루 실점 위기에서 허경민의 내야 땅볼을 잘 잡았으나 악송구를 범해 1-2 역전을 허용했다. 

지난해 준플레이오프에서도 치명적인 수비 실책으로 시리즈 주도권을 내줬던 아픔이 있다. 흔들릴 법도 했지만 타석에 설 때는 수비에서 실책을 완전히 잊었다. 3안타 불방망이를 휘두르면서 선취 득점과 쐐기 타점을 함께 올리며 동료에게 진 마음의 빚을 깨끗이 갚았다.

1회 첫 타석에서 좌익수 김현수의 키를 넘기는 큼지막한 2루타로 포문을 열었다. 두산 선발 유희관의 5구째를 공략해 팀에 득점권 기회를 선물했다. 이후 나성범 타석 때 3루 도루에 성공했다. 이어 나성범이 좌익수 희생플라이를 날릴 때 홈을 밟아 선취 득점을 책임졌다.

1-2로 끌려 가던 3회에도 선두 타자로 나서 좌전 안타를 치며 출루했다. 다음 타자 김종호의 우전 안타 때 2루에 안착했다. 이후 테임즈의 중전 안타 때 이날 경기 두 번째 득점을 기록했다. 첫 두 타석에서 모두 출루하며 리드오프로서 제 몫을 다했다.

8-2로 앞선 7회 1사 만루에서는 교체된 투수 진야곱의 2구째를 당겨 쳐 2타점 우전 적시타를 터트렸다. 점수 차를 8점 차로 벌리는 사실상 쐐기 안타였다. 김경문 감독은 박민우를 1번 타순으로 올려 타격감 회복을 기대했다. 박민우는 3안타를 신고하며 감독의 기대에 부응한 것은 물론 실수에도 흔들리지 않는 성숙한 정신력도 뽐냈다.  

지난 시즌 NC는 리그 3위를 차지하며 1군 진입 2년 만에 가을 무대를 밟았다. 팀 내 부동의 테이블세터로 활약했던 박민우도 프로 데뷔 첫 가을 나들이에 나섰다. 그러나 LG 트윈스와 준플레이오프 4경기에서 타율 0.077(13타수 1안타)로 부진했다. 정규 시즌에서 타율 0.298 124안타 50도루를 올리며 리그 최고의 리드오프로 활약했던 것과 대조적이었다.

지난해 10월 22일 마산에서 열린 2차전에서는 결정적인 수비 실책으로 팀이 2-4로 패하는 데 원흉으로 지목됐다. 9회 이병규의 평범한 2루수 플라이를 놓쳐 1루에 있던 주자 문선재에게 홈을 허락했다. NC는 결국 그해 준플레이오프에서 LG에 시리즈 전적 1-3으로 무릎을 꿇으며 첫 가을 야구를 마무리했다.

[영상] '지난해 악몽' 극복한 박민우 ⓒ 스포티비뉴스 영상편집 김용국

[사진] 박민우 ⓒ 스포티비뉴스 한희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