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깨비' 이동욱이 인생 연기를 펼치고 있다. 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도깨비’ 이동욱이 3초 엔딩으로 자신의 진가를 증명했다. 특히 이동욱 아닌 저승사자를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완벽한 연기를 보여주며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이동욱은 tvN 금토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 이하 ‘도깨비’)에서 전생을 기억하지 못하는 저승사자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이동욱은 극중 차갑지만 따뜻한 면을 지닌 ‘츤데레 저승사자’ 캐릭터를 연기하며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망자를 안내하는 저승사자 이동욱은 악인에겐 서늘한 표정을, 선한 이들에겐 따뜻한 한 마디를 건네며 훈훈함을 자아낸 것.

특히 이동욱은 과로사로 죽은 의사에게 “의사선생님 응급처치 덕에 이 환자는 살았다”라고 말하고, 찻집에서 고시원 귀신을 맞이하며 “이 생에서 수고 많았어요”라는 위로는 건네는 모습을 보여주며 뭉클한 순간들을 선사했다. ‘저승사자’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든 이동욱의 열연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도깨비 김신 역의 공유와 훈훈한 브로맨스를 보여주며 여심을 저격했다. 완벽한 비주얼의 두 사람은 한 집에 살며 티격태격하는 사이. 하지만 함께 마트에서 장을 보는가 하면, 도깨비 신부 지은탁(김고은 분)을 구하기 위해 도움을 주며 시청자들의 입가에 미소 짓게 만들고 있다. 이동욱은 공유와 찰떡같은 궁합을 보여주며 ‘도깨비’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동욱은 극중에서 써니(유인나 분)와 애절한 로맨스를 보여주고 있다. 써니와의 첫만남에서 갑자기 눈물을 흘리고, 도깨비 김신의 동생인 김선(김소현 분)의 그림을 보고 눈물을 뚝뚝 흘리며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특히 이동욱은 써니를 향한 애틋하고 달달한 감정들을 화면 속에 완벽하게 그려내며 깜찍하면서도 훈훈한 매력을 드러냈다.

▲ '도깨비' 이동욱이 성인 왕여로 변신했다. 제공|화앤담픽처스
무엇보다 지난 10회 엔딩신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 이동욱의 진가가 제대로 발휘됐다. 그동안 숨겨졌던 저승사자 이동욱의 전생이 김신이 모셨던 어린 왕 왕여(김민재 분)였다는 사실이 공개됐다. 이 가운데, 이동욱은 단 3초만으로 자신의 아내이자 왕비였던 김선을 죽음으로 내몰고 죄책감과 그리움에 둘러싸여 고통스럽게 살아왔음을 여실히 보여줬다. 그 모든 감정들을 3초 눈빛으로 오롯이 표현해낸 것.

이처럼 이동욱은 물오른 연기력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특히 이동욱 아닌 저승사자를 떠올릴 수 없을 정도로 완벽하게 몰입한 그는 귀여운 매력에서부터 고통스러운 연기까지 다채로운 감정들을 완벽하게 표현하며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그런가하면 제작진은 11회 방송에 앞서 “이동욱은 저승사자와 왕여, 전혀 다른 감정선을 가진 캐릭터에 대해 심도 깊은 고민과 연구를 이어가는 등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주 방송될 11회에서는 드러나지 않았던 고려시대 왕여의 본격적인 과거 스토리가 펼쳐지면서 흥미를 배가시킬 전망이다”고 말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인생 캐릭터를 만나 인생 연기를 펼치고 있는 이동욱이 이제 단 6회만을 남겨 두고 있는 ‘도깨비’에서 저승사자와 왕여 캐릭터를 어떻게 표현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도깨비' 11회는 6일 오후 8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