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재심'에 출연한 배우 강하늘. 사진|한희재 기자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배우 강하늘이 영화 재심에 출연한 이유를 설명했다.

10일 오전 서울 강남구 CGV 압구정에서 진행된 영화 재심’(감독 김태윤) 제작보고회에는 배우 정우와 강하늘, 김해숙, 김태윤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강하늘은 이 작품의 모티브가 된 사건에 관심이 많았다. 방송을 통해 보게 됐고, 자연스럽게 실제 사건을 향한 관심이 자연스럽게 영화로 이어졌다. 그 사건을 모티브로 했다는 것 자체가 재심에 대해 긍정적인 느낌을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시나리오를 읽으면서 작품에 빠져들게 됐고, 사건에 대한 관심도 있었지만, 현우에 대한 관심이 더 중요했다. 10년을 교도소에 살고 나왔으니 억울함과 분노가 있을 것 같았다. 하지만 영화 속 현우는 10년이라는 세월이 흐르면서 억울함과 분노는 사라졌고, 그 상황에 잠식 된 것 같았다. 일차원적인 분노가 아닌, 다른 식으로 표현해 보고 싶었고, 그 감정에 좀 더 깊게 들어가 보고 싶은 욕심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재심은 목격자가 살인범으로 뒤바뀐 일명 약촌 오거리 택시기사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재구성한 실화 영화다. 벼랑 끝에 몰린 변호사 준영과 살인 누명을 쓰고 10년을 감옥에서 보낸 현우가 다시 한번 진실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내용을 담았다. 오는 2월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