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구에로가 골 침묵을 깼다.

[스포티비뉴스=조형애 기자] 맨체스터 시티가가 5골을 터트리며 안방에서 1승을 먼저 챙겼다.

맨체스터 시티는 22일(한국 시간)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17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AS 모나코를 5-3으로 꺾었다.

빠르고 활동량 많은 맨체스터 시티의 중원과 파괴력 강한 모나코의 역습. 승자는 결국 전자였다.

맨체스터 시티는 팽팽하던 균형을 먼저 깼다. 전반 중반 접어들면서 볼 점유율을 높여가며 경기 주도권을 쥐었고 전반 22분 결정적인 장면을 만들어냈다. 케빈 데 브라이너의 크로스가 세르히오 아구에로 발끝을 스치지 못했지만, 위협적이었다.

중원에서 활기가 살아나면서 맨체스터 시티는 전반 26분 선제골을 뽑아냈다. 다비드 실바와 르로이 사네가 측면에서 문전까지 골을 배달했고, 결국 스털링이 오른발로 툭 밀어 넣으면서 모나코 골망을 갈랐다.

균형은 맨체스터 시티 실수로 깨졌다. 전반 32분 카바예로 골키퍼가 킥 미스를 했고, 라다멜 팔카오가 헤더로 만회 골을 터트렸다.

분위기는 예상치 못한 판정으로 전환을 맞았다. 전반 35분 아구에로가 페널티 박스 안쪽에서 다이빙으로 경고를 받으면서 에티하드 스타디움이 달궈졌다.

뜨거워진 분위기를 고조시킨 건 '18세 신예' 킬리안 음바페였다. 음바페는 전반 40분 세트피스 상황에서 뒷 공간을 한번에 허물면서 역전 골을 완성했다.

3골이 터진 전반전 분위기를 후반전은 그대로 이어받았다. 후반 무려 5골이 터지며 '골 잔치'가 벌어졌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카바예로가 PK를 막아내면서 추가 실점을 막은 맨체스터 시티는, 후반 13분 아구에로가 골 침묵을 깨고 모나코 골망을 흔들었다.

모나코는 후반 16분 팔카오가 스톤스를 이겨내고 칩샷 골을 뽑아냈지만, 맨체스터 시티의 화력을 이기지 못했다. 맨체스터 시티는 후반 25분 아구에로의 골부터, 후반 32분 스톤스, 37분 사네의 추가 골이 터지며 단숨에 승기를 잡았다. 90분, 숨가빴던 8골 골 잔치의 승자는 맨체스터 시티였다.

[영상] Goal's 맨체스터 시티-AS 모나코 ⓒ스포티비뉴스 이강유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