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 함덕주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돔, 신원철 기자] 두산 '판타스틱4'의 뒤를 이을 5선발 함덕주가 시범경기 첫 등판에서 4이닝 무실점으로 합격점을 받았다. 무실점일 뿐만 아니라 내용이 안정적이었다. 

함덕주는 1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넥센 히어로즈와 2017 KBO 리그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해 4이닝 1피안타 3탈삼진 무실점으로 잘 던졌다. 김태형 감독이 "지금 상태가 가장 좋다. 일본에서도 경기 내용이 좋았다"며 5선발로 점찍은 선수다웠다. 두산은 11-5로 이겼다.   

1회를 공 10개로 삼자범퇴 처리했다. 박정음을 1루수 땅볼, 이택근을 좌익수 뜬공, 채태인을 2루수 뜬공으로 잡았다. 2회에는 1사 이후 고종욱 타석에서 9구 승부 끝에 헛스윙 삼진을 기록했다. 승부가 길어지는 가운데 집중력을 유지했다. 김민성 타석에서는 어깨에 힘이 들어간 듯 타석 한참 앞에서 떨어지는 공이 나왔지만 결국 우익수 뜬공을 유도했다. 

3회 처음 안타를 맞았다. 2사 이후 9번 타자 김재현에게 중전 안타를 허용했으나 다음 타자 박정음을 2루수 땅볼로 막았다. 4회에는 선두 타자 이택근을 3루수 송구 실책으로 내보냈지만 흔들리지 않고 채태인-윤석민-고종욱으로 이어지는 중심 타순을 잠재웠다. 

투구 수 60개 가운데 직구가 39개로 가장 많았다. 변화구는 슬라이더를 주로 던졌고(13개) 커브와 체인지업이 4개씩 있었다. 직구 구속은 145km까지 찍혔다.

김태형 감독은 18일 경기 전 "지금 선발투수 순서가 개막 후 로테이션"이라고 밝혔다. 5선발로 함덕주를 낙점했고, 등판 일정까지 정한 것이다. 변수가 생기지 않는다면 다음 달 5일 수원 kt전이 함덕주의 공식적인 1군 선발 데뷔전이다. 지금까지는 불펜 투수로만 마운드에 올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