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파주, 김도곤 기자, 영상 배정호 기자] 주장 기성용(스완지 시티)이 필승의 의지를 다졌다.

기성용은 27일 파주 축구 대표 팀 트레이닝센터(NFC)에서 열린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최종 예선 A조 7차전 시리아와 경기를 앞두고 기자회견에 울리 슈틸리케 감독과 참석했다.

한국은 승점 10점으로 조 1위 이란에 승점 4점 차이로 뒤진 2위다. 3위 우즈베키스탄과 승점 차이는 1점, 4위 시리아와 승점 차이는 2점이다. 따라서 시리아전 승리가 반드시 필요하다.

▲ 기성용(오른쪽) ⓒ 대한축구협회
다음은 기성용과 일문일답.

시리아전 결과에 따라 4위까지 떨어질 수도 있다. 부담스러운 상황인데 선수들끼리 어떤 얘기를 나눴는지

당연히 만족할만한 성적은 아니야. 따로 선수들에게 얘기한 것은 없다. 당연히 지금 상황에서는 선수들도 부담이 된다. 중요한 것은 대표로 온 선수들은 한국에서 가장 축구 잘 하는 선수들이고 그렇기 때문에 자기 능력보여줘야 한다. 선수들이 이 위기를 통해 자기자신이 얼마나 큰 선수인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 감독님 말씀대로 홈에서 충분히 시리아를 잡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선수단 분위기가 많이 침체됐는데.

사람이기때문에 경기 결과가 좋지 않으면 분위기가 침체될 수밖에 없다. 단 그것을 어떻게 빨리 극복하느냐가 강팀이 되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지금 상황은 실망스럽고 만족할 수 없지만 선수들이 준비를 잘해야 한다. 주장으로서 미팅을 통해 선수들에게 많은 얘기를 했다. 감독님도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셨다. 분위기는 중국전 패배 당시보다 나아졌다. 선수들도 내일 경기를 많이 기대하고 있다.

지금 대표팀과 예전 대표팀을 비교하면 부족한 점은 무엇인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지금 상황이 좋은 상황은 아니지만 최악은 아니라고 본다. 우즈베키스탄이 지난 경기에서 시리아에 패했기 때문에 이번 시리아전에서 승리한다면 충분히 반등의 기회가 있다.

지난 경기를 돌아보면 원정에서 경기력이 좋지 않았다. 원정에 가서 선수들이 부담이 큰 건지, 아니면 준비가 부족했는지에 대해 계속 생각하고 있다.

또 실점 장면을 보면 선수들 사이의 실수들이 있었다. 상대가 잘했다기보다 우리가 틈을 주고 안일해 실점한 장면이 많다. 그런 것을 봤을 때 실력이 떨어지기보다는 집중력 부족이나 부담감때문이라 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