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연승 행진을 벌인 롯데 ⓒ 부산,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부산, 홍지수 기자] 롯데 자이언츠가 3연승 행진을 벌였다. 중심 타선에서 홈런이 터졌고, 실점 위기를 넘기면서 웃었다.

롯데는 4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넥센 히어로즈와 홈경기에서 5-2로 이겼다. 선발투수 박세웅이 6⅔이닝 동안 8피안타 2탈삼진 2볼넷 1실점으로 호투했고, 4번 타자 이대호와 5번 타자 최준석이 홈런포를 가동하면서 팀 승리를 이끌었다.

1회초. 롯데는 넥센 선발투수 최원태를 흔들었다. 전준우가 중견수 쪽 2루타를 날렸고 앤디 번즈가 좌전 적시타를 때렸다. 손아섭이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났으나 이대호가 왼쪽 담장을 넘기는 2점 홈런을 쳤고, 최준석이 오른쪽 담장을 넘기는 솔로포를 날렸다.

1회부터 최원태를 흔들며 4점을 뽑았다. 그리고 2회에는 문규현과 신본기, 전준우의 안타가 잇따라 터지면서 1점을 추가했다. 점수는 5-0. 분위기는 롯데 쪽으로 넘어갔다. 선발투수 박세웅은 팀 타선의 지원에 힘입어 5회까지 큰 위기 없이 호투를 이어 갔다.

그러나 롯데도 위기는 있었다. 그러나 최소 실점으로 막았다. 6회 첫 타자 이정후에게 우전 안타를 맞고 대니돈을 대니돈을 중견수 뜬공으로 막았다. 1사 1루. 그러나 박세웅이 윤석민과 채태인에게 연속 안타를 내주면서 흔들려 1사 만루 위기에 처했다.

그러나 박세웅이 김민성에게 중견수 희생플라이를 내줬으나 고종욱을 2루수 땅볼로 처리하면서 추가 실점 없이 이닝을 넘겨 한숨 돌렸다. 롯데는 분위기를 지켰고, 넥센은 반격 기회를 놓쳤다.

롯데는 9회초 고종욱에게 1점을 더 뺏겼다. 그러나 3점 리드를 지켰다. 분위기는 롯데로 넘어간 뒤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