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외국인 투수 재크 페트릭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인천, 홍지수 기자]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투수 재크 페트릭이 솔로포 두 방에 시즌 2승째 기회를 다음으로 미뤘다.

페트릭은 17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SK 와이번스와 원정 경기에서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올라 6⅓이닝 동안 6피안타(2피홈런) 3탈삼진 1볼넷 2실점을 기록했다. 1회 솔로포를 내준 이후 호투했으나 팀이 2-1로 앞선 7회, 동점 홈런을 맞고 투구를 마쳐 승리 기회를 놓쳤다.

1회 말 선두 타자 조용호를 2루수 직선타로 잡은 뒤 정진기에게 왼쪽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 홈런을 맞았다. 그러나 제이미 로맥을 중견수 뜬공은 뒤 기습 번트를 시도한 한동민을 직접 처리했다.

2회 첫 타자 김동엽을 좌익수 뜬공, 이홍구를 헛스윙 삼진, 박정권을 유격수 앞 땅볼로 막았다. 3회에는 첫 타자 나주환을 유격수 앞 땅볼, 김성현을 3루수 앞 땅볼, 조용호를 우익수 뜬공으로 처리하며 이닝을 끝냈다.

페트릭은 이후 6회까지 추가 실점 없이 호투했다. 6회 들어 2사 2, 3루 실점 위기는 있었으나 김동엽을 2루수 직선타로 처리하면서 이닝을 넘겼다.

6회까지 모두 94개의 공을 던진 페트릭은 팀이 2-1로 앞선 7회에도 마운드에 올랐다. 그러나 첫 타자 이홍구에게 왼쪽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 홈런을 내주면서 2-2 동점을 허용하고 1사 후 나주환에게 중전 안타를 맞은 이후 심창민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페트릭은 앞서 올 시즌 8경기에서 1승4패, 평균자책점 4.59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