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아성이 '자체발광 오피스'에서 호흡을 맞춘 은장도에 애정을 드러냈다. 사진|곽혜미 기자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배우 고아성이 은장도부터 실제 인물 장덕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털어놨다.

고아성은 최근 종영한 MBC 수목드라마 ‘자체발광 오피스’(극본 정회현, 연출 정지인 박상훈)에서 은호원 역을 맡아 열연했다. 고아성은 할 말은 다 하는 은호원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소화하며 호평 받았다. 드라마 종영 후 진행된 스포티비스타와 인터뷰에서 고아성이 털어놓은 이야기를 키워드로 정리해봤다.

# 은장도

‘자체발광 오피스’에서 은호원(고아성 역), 장강호(이호원 역), 도기택(이동휘 역)의 케미는 무척 중요했다. 세 사람의 조합은 ‘자체발광 오피스’의 이야기를 더욱 생생하게 만들었다. 고아성은 드라마처럼 이호원 이동휘와 호흡이 무척 좋았다고.

고아성은 “은장도는 너무 돈독했다”며 “제일 마지막 촬영 날, 은장도가 내일 회사에서 보자고 말하면서 헤어지는 장면이 있었다. 감독님이 대사 할 필요 없고 편하게 헤어지는 것처럼 해보라고 했다. 슛 들어가고 각자 그 인물처럼 했다. 몇 번을 만나서 연습한 것 마냥 자연스럽게 나오더라. 끝나고 나서 너무 슬펐다. 은장도가 그만큼 각별했다”고 말했다.

이어 “극중에서 서로 의지를 많이 했던 인물들이지 않나. 실제로도 그랬다. 끝나고 눈물이 나는데 참았다. 차에 가서 눈물 닦고 다음 촬영에 집중했다. 저만 그런 줄 알았는데, 종방연에서 두 사람도 슬펐다고 하더라”고 털어놨다.

또한 고아성은 “소중한 인연”이라며 “은장도는 처음부터 예감이 좋았다. 처음 만났을 때부터 은장도 스토리가 시작된 것처럼 돈독했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 고아성이 실제 인물을 연기해보고 싶다고 밝혔다. 사진|곽혜미 기자
# 서우진

‘자체발광 오피스’에서 고아성은 서우진 역의 하석진과 러브라인을 형성했다. 고아성은 “실제 서우진이 있다면 서우진을 사랑했던 것 같다”며 “서우진 부장이 비정규직에게 자신의 상품을 나눠주면서 선물이라고 하는 것도 인상 깊었고, 명함을 파주는 장면도 그랬다”고 말했다.

고아성은 “처음에 소품 팀에게 펜이 등장한다고 해서 의아했다. 그런데 서우진 부장이 펜을 주면서 자기 이름 걸고 책임지겠다는 수행이니까 의미를 담으라고 하는데 너무 감동적이었다. 그런 사람이 있었다면 사랑했을 것”이라며 “서우진 부장을 사랑했다. 너무 멋있는 남자가 감동적인 선물을 주는데, 축하의 의미를 잘 담았다. 상대의 일을 존중해주는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더 멋있었다”고 설명했다.

고아성에게 서우진 같은 선배는 실제로도 존재했다. 고아성은 “송강호 선배랑 ‘설국열차’ 무대 인사를 다닐 때였다. 제 생일날이 무대 인사하는 날이었다. 송강호 선배가 선물을 주셨다. 스티븐 맥퀸 사진집에 사인을 해서 주셨다. 감동적이었다”며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계속해서 고아성은 “송강호 선배님이 이 배우를 좋아하는 이유가 연민이 느껴진다고 그런 매력이 있다고 하셨다. 사진집을 보는데 무엇을 말하는 건지 알 것 같더라. 그런 배우가 되고 싶다. 저에게 새로운 꿈을 선물 해줬다. 감동이었다”며 조심스럽게 배우 송강호와 일화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 장덕

고아성은 실제 인물을 연기해보고 싶다고. 그는 “1970년 비운의 가수 장덕을 연기해보고 싶다. 좋아하는 배우이기도 하고 MBC ‘복면가왕’에서 불렀다. 삶이 기구한 인물이다. 영화로 만들어지면 제가 꼭 연기하고 싶다”고 털어놨다.

고아성은 “실존 인물 연기한 배우들 이야기 들어보면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다. 정확한 그 사람의 경험을 들어보거나 관찰할 수도 있고 재미있을 것 같다”며 “영화 ‘동주’의 (박)정민 오빠가 부러웠다”고 말했다. 실제로도 친한 고아성과 박정민은 영화 ‘오피스’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고아성은 “들어가기 전에는 불안하고 뭐라도 기대고 싶고 그렇다. 박정민 배우가 송몽규 묘를 찾아가서 인사했는데 뭔지 알 것 같다. 실질적으로 뭔가를 얻지 못하지만 자기 마음을 다스렸을 것”이라며 가수 장덕을 연기해보고 싶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