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프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대구, 박성윤 기자] 연이은 대포 쇼가 팀 위닝 시리즈를 이끌었다.

삼성 라이온즈는 24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한화 이글스와 경기에서 8-2로 이겼다. 4연승을 달린 삼성은 한화와 주말 3연전 위닝 시리즈를 확정했다. 삼성 위닝 시리즈 확정에는 1루수 또는 지명타자들 대포 쇼가 있었다.

대포를 먼저 쏜 팀은 한화다. 한화는 2회초 5번 타자 김태균이 윤성환을 상대로 좌중월 1점 아치를 그렸다. 0-1에서 삼성은 '홈런 상징' 이승엽이 2회말에 우중월 동점 1점 홈런을 터뜨렸다.

1-1인 가운데 3회말 삼성 타선이 폭발했다. 선두 타자 강한울이 좌익수 키를 넘기는 2루타, 이지영이 우전 안타로 무사 1, 3루가 됐다. 이어 박해민이 우익수 희생플라이로 역전을 만들었다. 

2-1에서 삼성은 주자를 모으기 시작했다. 김헌곤이 1사 1루에 우익수와 파울선 사이에 떨어지는 2루타를 뽑아 1사 2, 3루를 만들었다. 이어 구자욱이 1루수 땅볼을 쳤는데 1루수 로사리오가 홈을 선택했다. 그러나 3루 주자 이지영이 홈으로 가지 않았고 야수 선택으로 1사 만루가 됐다.

타석에 다린 러프가 들어섰다. 러프는 한화 선발투수 이태양을 상대로 좌월 만루 홈런을 터뜨렸다. 러프는 만루 홈런을 메이저리그와 KBO 리그 경력에서 처음 쳤다. 러프 홈런에 흐름이 삼성에 단번에 기울었다. 

6-1 큰 점수 차에 '홈런의 상징' 이승엽이 화룡점정에 나섰다. 이승엽은 이태양을 상대로 우월 1점 아치를 그렸다. 이승엽 통산 27번째 연타석 홈런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