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러프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대구, 박성윤 기자] 야수 선택 하나에 승패가 갈렸다.

삼성 라이온즈가 24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한화 이글스와 경기에서 8-2로 이겼다. 4연승을 달린 삼성은 한화와 주말 3연전 위닝 시리즈를 확정했다.

승패가 갈린 때는 3회말이다. 1-1 동점에서 삼성이 역전했다. 강한울이 좌익수 키를 넘기는 2루타, 이지영이 우전 안타를 뽑아 무사 1, 3루가 됐다. 이어 박해민이 우익수 희생플라이로 역전에 성공했다. 1사 1루. 김헌곤이 우익 선상에 떨어지는 2루타를 뽑아 1사 2, 3루로 기회를 이었다.

한화 선발투수 이태양은 흔들리는 듯했으나 구자욱을 상대로 1루수 땅볼 유도에 성공했다. 1루수 윌린 로사리오가 포구 후 3루 주자 득점을 막기 위해 홈으로 던졌다. 그 과정에서 1루를 밟지 않았다. 3루 주자 이지영은 3루로 귀루했다. 홈으로 누구도 가지 않았다. 구자욱은 1루에서 살았다.

2사가 될 수 있는 상황이 1사 만루로 바뀌었다. 위기에 이태양은 4번 타자 다린 러프를 만났다. 이태양은 러프를 상대로 풀카운트 대결을 펼쳤다. 이태양은 7구째 바깥쪽 낮은 코스로 슬라이더를 던졌다. 러프는 그대로 받아쳐 좌월 그랜드슬램을 터뜨려 2-1을 6-1로 바꿨다.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2회말 1점 홈런을 친 이승엽이 개인 통산 27번째 연타석 홈런을 터뜨렸다. 러프 홈런에 이어 터진 백투백 홈런이다. 이닝이 끝난 순간 경기는 삼성이 6점 차로 앞선 7-1이 됐다. 이후 한화와 삼성은 1점 씩을 주고받으며 점수 차는 좁혀지지 않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