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A 양현종 ⓒKIA 타이거즈

[스포티비뉴스=대구, 고유라 기자] 나눔 올스타 선발투수 양현종이 이승엽(삼성)의 마지막 올스타 출장을 상대하는 각오를 전했다.

양현종은 15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리는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올스타전에 나눔 올스타 선발투수 베스트12로 선정됐다. 양현종은 이날 1회부터 선발 등판해 1~2이닝 정도를 소화할 예정이다.

이날 양현종의 등판에 의미가 더해지는 것은 상대팀인 드림 올스타에 이승엽이 있기 때문. 올 시즌 후 은퇴를 선언한 이승엽은 마지막 시즌 올스타 베스트12에 뽑히는 영예를 안으며 뜻깊은 올스타 나들이에 나선다. 양현종은 그를 상대할 확률이 높다.

이승엽은 전날(14일) 올스타전 공식 기자회견에서 "이번이 마지막이니까 홈런을 치면 좋겠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홈런을 칠 수 있도록, 내일은 팀 배팅 보다는 홈런을 노려서 얻어 걸려서라도 하나 나오길 바란다"며 평소와 다르게 '공개적'으로 홈런 욕심을 드러냈다.

양현종은 15일 경기를 앞두고 "이승엽 선배를 만나게 되면 똑같이 상대하겠다. 이승엽 선배가 홈런을 치겠다고 하셨는데 그러면 난 오늘만큼은 홈런을 맞지 않기 위해 던지겠다. 그게 후배로서 맞는 것 같다. 홈런을 하나 드리고 그런 건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최고의 투수와 최고의 타자 간의 맞대결. 시즌 때 또 있을 맞대결일지라도 '별들의 축제'에서는 마지막이 될 만남이다. 양현종과 이승엽이 총력전으로 나서는 이날 경기에서 웃게 될 선수는 누가 될까.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