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군함도'에 출연한 배우 황정민. 사진|곽혜미 기자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배우 황정민이 영화 ‘군함도’를 통해 공동 작업을 한 소감을 전했다.

19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 영화 ‘군함도’(감독 류승완)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는 배우 황정민과 소지섭, 송중기, 류승완 감독 등이 참석했다.

이날 황정민은 김수완과 연기 호흡에 대해 “정말 편했다. 워낙 똑똑한 배우다. 아도 아이가 있어 아이와 노는 느낌으로 접근하면 되겠다고 생각했는데, 잘 맞았다. 아이디어를 주고 받으며 작업했다”고 말했다.

또 공동 작업에 대해 “모두 같은 마음이었을 것이다. 작업을 하면서 나도 모르게 항아리가 돼 있더라. 원래 항아리가 아니라, 친구들(출연 배우)의 사발이 모여 내가 항아리가 돼 있었다. 그것이 공동 작업의 묘미다. 특히 ‘군함도’를 작업하며 더 크게 받았다”고 말했다.

시나리오를 보지 않고 출연을 결정했다고 밝힌 소지섭은 “류승완 감독님만 믿고 결정했다. 멀티 캐스팅인지 어떤 배역인지 몰랐다. (공동 작업은) 좋은 것 같다. 혼짜 끌고 가는 것 보다 여럿이 하니까 힘을 주고 받으며 좋았다. 기회가 된다면 또 하고 싶고,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군함도’는 일제 강점기, 일본 군함도(하시마, 군함 모양을 닮아 군함도라 불림)에 강제 징용된 후 목숨을 걸고 탈출을 시도하는 조선인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오는 26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