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대호 ⓒ롯데 자이언츠

[스포티비뉴스=부산, 김건일 기자] 수비에서 실수하고 타격에선 무안타로 팀을 어렵게 했던 간판 타자 이대호가 마지막에 깨어났다. 8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kt와 경기에 4번 타자 1루수로 출전한 이대호는 마지막 타석에서 5-4 역전승 결승 타점의 주인공이 됐다. 롯데는 4연승을 달렸다.

앞선 세 타석에서 이대호는 2타수 무안타에 그쳤다. 세 차례 모두 주자가 있는 상황에서 타석에 섰지만 번번이 놓쳤다. 1회 1사 1루에선 우익수 뜬공, 5회 1사 1루에선 병살타도 물러났다. 3회 1사 1, 3루에서 상대 수비 미숙을 틈타 간신히 2루수 뜬공으로 팀에 점수를 안겼다.

게다가 수비에서도 고개를 들지 못했다. 5회 1사 1, 3루에서 전민수의 타구를 잡은 뒤 1루 주자를 잡으려다가 3루 주자를 놓쳤다. 3루 주자 심우준이 홈을 밟아 박세웅의 두 번째 실점으로 이어졌다. 저조한 득점 지원에 박세웅은 7번째 도전에서도 10승을 놓쳤다.

하지만 이대호는 마지막 타석에서 체면을 회복했다. 4-4로 맞선 8회 천금 같은 적시타를 터뜨렸다. 무사 2루에서 정면승부하는 이상화의 공을 놓치지 않고 우익수 앞 안타로 연결했다. 이대호의 결승타가 5-4 승리로 이어졌다.

축구에서 공격수는 골로 말한다. 야구에서 해결사는 타점으로 가치를 증명한다. 이대호의 가치가 빛난 한 판이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