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이형종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LG는 23일 NC전을 앞두고 '차세대 4번 타자' 양석환을 1군에서 말소했다. 대신 이형종이 임시 4번 타자로 나왔고, 멀티히트로 활약했다. 

LG 트윈스는 23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NC 다이노스와 경기에서 9-3으로 이겼다. 4회 동점을 만드는 과정, 5회 역전 이후 추가점을 뽑는 과정이 모두 2사 이후 집중력에서 나왔다. 4번 타자 이형종이 4, 5회 득점 상황에서 물꼬를 텄다. 

경기 전 양상문 감독은 "오늘(23일) 양석환을 1군에서 말소했다"고 말했다. 체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상대 팀이 집요하게 약점을 파고들자 최근 10경기 성적이 타율 0.189로 좋지 않았다. 기대했던 타점이 나오지 않았다. 결국 1군에서 두고 보는 쪽보다 퓨처스 팀에서 추스를 시간을 주기로 했다. 그렇게 두 달 넘게 라인업에 고정됐던 4번 타자가 자리를 비웠다. 

그 자리는 이형종이 대신했다. 양상문 감독은 "팀에 4번 타자를 맡을 만한 선수가 많지 않다. (이)형종이 아니면 (채)은성이, (김)재율이가 해야 한다"고 했다. 1번 박용택-3번 제임스 로니가 고정된 상황에서 정성훈을 4번에 배치할 수도 있지만 그러려면 박용택이 수비에 들어가야 하는 부담이 있다. 

'4번 타자' 이형종은 2회 첫 타석에서는 3루수 뜬공에 그쳤다. 그러나 0-2로 끌려가던 4회에는 중전 안타로 포문을 열었다. 팀의 두 번째 안타였다. LG는 이후 이천웅의 중전 안타로 무사 1, 2루 기회를 잡았다. 채은성이 병살타를 치면서 2사 3루가 됐지만 강승호와 유강남이 연속 적시타를 날려 2-2 동점을 이뤘다.  

5회에는 1사 1, 3루에서 적시타를 때렸다. NC 제프 맨쉽을 상대로 3루 파울라인 쪽으로 강한 타구를 날렸는데, 이 공이 김준희 3루심을 맞고 튀면서 2루타가 아닌 내야안타로 기록됐다. LG는 이형종의 안타로 3-2 역전에 성공했고, 2사 이후 6점을 보태면서 승세를 굳혔다. 이형종은 5타수 2안타 1타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