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현종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창원, 박성윤 기자] KIA 타이거즈 선발투수 양현종이 27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NC 다이노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6⅔이닝 7피안타 2볼넷 6탈삼진 5실점(4자책점)을 기록하고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KIA가 NC 리드를 빼앗지 못하면 양현종은 시즌 5패(17승)을 거둔다.

1회말 스트라이크를 던지지 못해 연속 볼 4개로 박민우에게 1루를 내준 양현종은 2번 타자 김성욱을 상대로 스트라이크 2개를 연거푸 던져 유리한 카운트를 만들었고 2루수 땅볼을 유도해 1루 주자 박민우를 2루에서 잡았다. 양현종은 1사 1루에 모창민에게 우익 선상에 떨어지는 안타를 맞아 1사 1, 3루 위기를 맞았다. 이어 재비어 스크럭스에게 우익수 희생플라이를 내주며 선취점을 허용했다.

나지완이 2회초 좌월 동점 솔로포를 터뜨렸다. 1-1 동점인 2회말 양현종은 나성범 손시헌 도태훈을 삼자범퇴로 봉쇄한 양현종은 팀이 2-1로 앞선 3회말 김태군 박민우 김성욱을 삼지범퇴로 돌려세워 2이닝 연속 세 타자만 상대했다. 4회초 이범호 솔로 홈런이 터졌다.

양현종은 3-1에서 4회말을 맞이했다. 선두 타자 모창민에게 좌익수 쪽 2루타를 허용했다. 타구를 쫓던 최형우가 조명과 타구가 겹친 듯 마지막 포구에 실패했다. 양현종은 무사 2루에 스크럭스에게 볼넷을 줬다. 

이어 권희동에게 1타점 좌전 안타를 내줬다. 3-2에서 나성범에게도 중전 안타를 허용했으나 중견수 버나디나가 홈에 도전하는 스크럭스를 레이저 송구로 잡았다. 1사 1, 2루로 한숨 돌린 양현종은 손시헌을 좌익수 뜬공으로 잡았다. NC는 도태훈 타석 때 대타 이호준 카드를 꺼냈다. 양현종은 이호준가 8구 대결을 펼쳤고 헛스윙 삼진을 잡아 이닝을 끝냈다.

3-2가 유지되는 가운데 5회말 양현종은 선두 타자 김태군을 삼진으로 막았다. 박민우를 우익수 직선타로 막은 양현종은 김성욱을 우익수 뜬공으로 막아 5이닝 투구를 마쳤다. 팀이 4-2로 앞선 6회말 양현종은 모창민을 중견수 뜬공으로 돌려세웠다. 스크럭스를 3루수 땅볼로 돌려세운 양현종은 권희동을 우익수 뜬공으로 잡았다. 

7회말 양현종은 나성범을 투수 직선타, 손시헌을 삼진으로 막았다. 조평호와 대타 지석훈에게 좌전 안타를 내줬다. 2사 1, 2루에 박민우를 상대로 유격수 쪽 날카로운 타구를 허용했다. 김선빈이 있는 힘껏 뛰어올랐으나 글러브에 맞고 타구가 떨어졌고 주자 2명은 홈을 밟아 동점이 됐다.

이어 김성욱이 3루수 쪽으로 빠른 타구를 보냈다. 타구는 이범호 다리 사이로 빠졌고 역전 1타점 적시타가 됐다. KIA는 양현종을 내리고 한승혁을 올렸다. 2사 1루에 한승혁이 모창민을 상대로 유격수 뜬공을 끌어냈고 양현종은 5실점(4자책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