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휴스턴이 보스턴과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 2번째 경기까지 잡아 챔피언십시리즈 진출을 눈앞에 뒀다.

휴스턴은 7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미닛 메이드 파크에서 열린 2017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 보스턴과 2차전에서 선발투수 댈러스 카이클의 호투와 홈런 두 방을 터뜨린 타선 활약을 묶어 8-2로 이겼다. 남은 경기에서 1승만 더 하면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에 오른다.

휴스턴 선발로 마운드에 오른 카이클은 날카로운 컷 패스트볼과 칼날같은 제구력을 앞세워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1위 보스턴 타선을 6회 2아웃까지 1점으로 묶었다. 2회 1점을 주는 등 초반엔 다소 흔들렸으나 3회부터 안정을 찾았다. 5회까지 한 타자도 출루시키지 않았다.

휴스턴은 장타로 보스턴을 무너뜨렸다. 1회 호세 알투베가 2사 후 좌전 안타로 출루한 뒤 코레아가 왼쪽 담장을 넘기는 2점 홈런을 뽑았다. 2회 보스턴에 1점 차 추격을 허용하자 3회 선두 타자 조지 스프링어가 솔로 홈런을 쳐 3-1로 달아났다. 이어 알렉스 브레그먼이 2루타를 치고 나간 다음 알투베가 좌익수 앞 1타점 적시타를 터뜨렸다.

휴스턴은 6회에 승세를 굳혔다. 1사 1, 3루에서 그레그먼의 파울 뜬공에 보스턴 우익수 무키 벤츠가 송구하려다가 공을 놓쳤다. 이때 3루 주자 마빈 곤잘레스가 홈을 밟았다. 알투베가 고의4구로 걸어나가 만든 2사 1, 2루 기회에서 코레아가 좌익선상으로 흐르는 2타점 2루타를 쳤다. 이어 에반 게티스가 좌전 적시타로 코레아를 불러들여 8-1을 만들었다.

휴스턴은 6회 2사 후 크리스 데벤스키를 시작으로 루크 그레거슨 그리고 9회 마무리 투수 켄 자일스로 이어지는 불펜진을 가동해 리드를 빼앗기지 않고 경기를 끝냈다. 자일스가 9회 2사 후 1점을 줬으나 경기 결과엔 영향이 없었다.

전날 메이저리그 플레이오프 역대 첫 한 경기 3홈런 대기록을 세운 알투베는 이날도 멀티히트를 포함해 4차례 출루에 성공하면서 뜨거운 타격감을 이어 갔다. 이날 경기에서만 두 번이나 고의4구로 걸어나갔다. 4번 타자 코레아가 홈런 포함 2안타 4타점, 리드오프 스프링어 역시 홈런 포함 3타수 2안타 2타점으로 활약했다.

보스턴은 믿었던 원투펀치가 무너져 탈락 위기에 몰렸다. 전날 5이닝 7실점으로 패전 투수가 된 세일에 이어 이날 포머란츠도 패전 멍에를 썼다. 데뷔하고 처음으로 포스트시즌 선발 마운드에 선 포머란츠는 휴스턴 강타선을 견디지 못하고 2이닝 2피홈런 5피안타 1볼넷 1탈삼진 4실점으로 고개를 숙였다.

휴스턴과 보스턴의 디비전시리즈 3차전은 오는 9일 보스턴 홈 구장인 펜웨이파크에서 펼쳐진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