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 박석민 ⓒ 창원,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창원, 신원철 기자] NC의 1회는 불운으로 시작했다. 롯데 1번 타자 전준우의 빗맞은 내야 뜬공이 조명에 들어가면서 내야안타로 둔갑했다. 그러나 김태군의 순발력, 재비어 스크럭스의 단호한 의사 표시가 1사 주자 없는 상황을 만들었다.

NC 오른손 투수 제프 맨쉽은 11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롯데 자이언츠와 3차전에서 1회를 무실점으로 마쳤다. 선두 타자 전준우에게 볼카운트 1-2에서 유격수 내야안타를 허용했으나 2번 타자 김문호 타석에서 김태군의 1루 송구가 견제사로 이어졌다. 처음 판정은 세이프였으나 비디오 판독을 거쳐 아웃으로 정정됐다.

▲ NC 김태군 ⓒ 한희재 기자

무사 1루, 볼카운트 0-2에서 전준우의 리드 폭이 길어진 틈을 김태군이 놓치지 않았다. 정확한 송구로 스크럭스에게 공을 넘겼고, 스크럭스가 자연스러운 동작으로 태그했다. 박근영 1루심은 세이프를 선언했지만 스크럭스는 고개를 저으며 더그아웃에 비디오 판독 신청을 요청했다.

결국 약 2분 동안의 판독을 거쳐 아웃 판정이 나왔다. 전준우가 슬라이딩으로 1루를 터치하기 전 스크럭스의 글러브가 팔을 건드렸다.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맨쉽이 김문호와 손아섭을 연속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이닝을 마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