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준환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한국 남자 피겨스케이팅의 간판 차준환(16, 휘문고)이 시니어 데뷔전인 그랑프리 대회 스케이트 캐나다에서 총점 210.32점을 받았다.

차준환은 29일(한국 시간) 캐나다 리자이나에서 열린 2017~2018 시즌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시니어 그랑프리 2차 대회 '스케이트 캐나다' 남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기술점수(TES) 72.14점 예술점수(PCS) 70.72점 감점(Deduction) 1점을 합친 141.86점을 받았다.

전날 열린 쇼트프로그램 점수 68.46점과 합친 총점 210.32점을 기록한 차준환은 이번 대회를 마쳤다.

차준환의 프리스케이팅 최고 점수는 지난해 일본 주니어 그랑프리에서 받은 160.13점이다. 총점 개인 최고점은 지난 3월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기록한 242.45점이다.

시니어 데뷔전에서 차준환은 점프 회전 부족과 프로그램 클린 경기에 실패하며 자신의 개인 최고 점수에 크게 미치지 못했다.

차준환은 지난 시즌 ISU 주니어 그랑프리 대회에서 2번 우승했다. 김연아(27) 이후 처음 주니어 그랑 프리에서 2회 연속 우승을 차지한 그는 한국 남자 피겨스케이팅의 간판으로 떠올랐다. 그해 12월 열린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에서는 한국 남자 피겨스케이팅 사상 처음으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에서는 비록 메달을 따지 못했지만 역대 한국 남자 피겨스케이팅 사상 최고 성적인 5위를 차지했다. 올 시즌 본격적으로 시니어 무대에 데뷔한 차준환은 전날 쿼드러플 살코가 다운 그레이드 판정을 받았다.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와 트리플 악셀은 모두 회전 수 부족으로 언더 로테가 지적되며 개인 최고 점수에 크게 못미치는 68.46점에 그쳤다.

차준환은 프리스케이팅에서 쇼트프로그램 부진 만회에 나섰다. 그러나 4회전 점프에서 빙판에 넘어지는 실수를 하며 클린 경기에 실패했다. 

쇼트프로그램 11위에 그친 차준환은 출전 선수 12명 가운데 세 번째 빙판에 등장했다.

그는 자신의 프리스케이팅 곡인 'The Plants'에 맞춰 경기를 펼쳤다. 첫 점프 과제인 쿼드 러플 토루프 점프는 큰 실수가 없었지만 회전 수가 부족했다. 두 번째 점프 과제인 쿼드러플 살코는 착지 도중 빙판에 넘었다. 이어진 트리플 악셀도 불안했다.

두 번째 트리플 악셀은 무난하게 해냈고 트리플 플립 + 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와 트리플 러츠는 무난하게 뛰었다. 차준환은 플라잉 싯 스핀으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차준환은 남은 선수들의 경기 결과에 따라 이번 대회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