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손혁 투수 코치 ⓒ 홍지수 기자
[스포티비뉴스=홍지수 기자] 2018년 시즌이 시작되기 전 SK 와이번스의 과제 가운데 하나가 마운드 강화다. 때문에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일본 가고시마에서 진행되고 있는 마무리 캠프에서 새로 합류한 손혁(44) 투수 코치를 포함해 투수조가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2년 만에 와일드카드 결정전을 치르면서 '가을 야구'를 했지만 다음 시즌에는 이보다 더 높은 목표를 세우고 이루기 위해 애쓰고 있다. 선수단과 팬들의 바람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마운드 강화가 필수다.

수술과 재활을 거쳐 내년 시즌 복귀를 준비하는 김광현도 있지만 젊은 투수들이 보다 성장해야 한다. 분위기는 나쁘지 않다. 올 시즌을 돌아보면서 잘못된 점을 확인하고 바로잡기 위해 집중하면서도 긍정적인 생각과 각오를 다지면서 훈련을 하고 있다.

손혁 코치는 "활기찬 분위기다. 마무리 캠프에는 유망주들이 많이 온다. 좋은 투수들이 많다"고 말했다. 시련을 겪은 선수도 있지만 기대치를 올렸던 선수들이 있고, 기량을 잘 가다듬는다면 1군에서 기회를 얻어 실력을 발휘할 기대주들이 있다.

손 코치는 투구 하나하나를 꼼꼼하게 체크하고 조언을 하면서 선수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그는 "가족처럼, 형동생처럼, 선수가 궁금한게 있으면 먼저 다가와서 질문을 할 수 있도록 해 주려고 한다"고 말했다.

손 코치는 선수들이 먼저 다가와서 질문을 하는 등 편안하게 지도해 준다. 그는 "나는 '손혁'하면 투수가 먼저 떠오르고, '투수'하면 손혁이 떠오르길 바란다. 모든 투수가 고민이 생기면 찾아왔으면 한다"면서 "투수들이 마운드에서 최대한 편하게 던지고, 가장 자신 있는 공을 던지도록 해 주는 게 목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선수들이 각자 세운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피칭 훈련을 반복하는 것을 보고 "다음 시즌에는 백인식이나 서진용, 김태훈 등 기대되는 선수들이 있다"면서 "정동윤, 이승진 등 젊은 투수들이 선배들을 긴장하게 만들 수 있다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손 코치는 "투수들이 다소 안좋을 때가 있더라도 더 많이 응원해 준다면 분명히 좋은 것들을 보여 줄 수 있는 투수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