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오른쪽)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공격포인트는 없었고 마무리는 아쉬웠지만 손흥민(토트넘)은 제 몫을 다했다.

토트넘은 26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웨스트 브로미치 알비온(WBA)와 경기에서 해리 케인의 극적인 동점골로 1-1로 비겼다.

손흥민은 이날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뛰었다.. 앞서 2-1로 이긴 도르트문트와 경기에서 결승골을 넣었기에 이날 경기 활약도 기대됐다.

전반 초반부터 활발한 움직임으로 공격을 주도했다. 토트넘은 해리 케인을 최전방에 두고, 손흥민, 델레 알리가 측면과 중앙을 오가며 플레이했다. 손흥민은 전반에 주로 왼쪽에서 뛰었다. 상대의 측면을 허물며 토트넘의 공세를 이끌었다.

전반 32분 왼쪽 측면에서 수비수 한 명을 제치고 가운데로 파고들면서 위협적인 슈팅을 시도했다. 벤 포스터 골키퍼 선방이 아니었다면 충분히 골이 될 수 있었다.

전반 39분에는 해리 윙크스의 패스를 받아 수비 두 명을 제치고 페널티박스 안까지 침투했고, 1분 후에는 빠른 드리블로 필립스를 제치며 위협적인 크로스를 올렸다.

전반 막판에는 결정적인 장면을 만들었다. 상대 수비수 한 명을 달고 측면을 돌파하며 낮게 크로스를 올렸다. 케인의 발 앞에 완벽하게 배달됐지만 케인의 발 끝에 걸리지 않았고 뒤따라 뛰어든 알리의 발에서도 살짝 벗어났다. 1분 후에는 과감한 슈팅을 시도했으나 수비에 맞고 굴절돼 윗그물로 향했다.

후반에도 손흥민의 활약은 계속됐다. 후반 4분 키어런 트리피어에게 좋은 패스를 찔러줬다. 공을 잡은 트리피어가 상대 수비에 걸려 크로스까지 이어지진 않았다. 3분 후에는 과감한 중거리 슈팅을 시도해 깊게 내려앉은 WBA 수비진을 끌어내기도 했다.

이후에도 손흥민은 과감한 슈팅과 드리블, 감각적인 패스로 끊임없이 공격을 주도했다. 하지만 슈팅을 마무리가 다소 아쉬웠고, 결국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하지만 자신의 몫은 충분히 한 손흥민의 90분이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