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도희 현대건설 감독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장충체, 김민경 기자] 현대건설이 2연패를 끊고 선두 한국도로공사를 바짝 추격했다.

현대건설은 9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17~2018시즌 V리금 여자부 GS칼텍스와 3라운드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0(25-21, 25-16, 25-21)으로 이겼다. 센터 양효진은 팀에서 가장 많은 20점을 뽑으면서 펄펄 날았다. 2위 현대건설은 8승 4패 승점 24점을 기록하며 선두 한국도로공사에 승점 2점 차로 따라붙었다.

높이로 압도했다. 현대건설은 블로킹 대결에서 16-3으로 크게 앞섰다. 양효진이 가장 많은 6개를 기록했고, 황민경이 4개 김세영이 3개를 잡았다.

이도희 현대건설 감독은 "직전 경기를 마치고 엘리자베스와 황연주의 공격 성공률을 더 높이자고 이야기를 나눴고, 엘리자베스가 소극적이었던 점도 이야기했다. 엘리자베스가 오늘(9일)은 적극적으로 공격에 가담해줬고, 상대 블로커들이 엘리자베스에게 붙으면서 센터 공격 성공률이 좋아졌다"고 설명했다.

양효진과 김세영 트윈 타워를 향한 믿음을 보였다. 이 감독은 "블로킹이 지난 시즌보다 수치상으로도 그렇고, 결정적일 때 나오고 있는 게 사실이다. 선수들이 확실히 자신감을 갖고 있다. 두 선수는 믿고 간다. 두 선수보다는 다른 점을 보완해 간다고 보면 된다. 사이드 공격이 조금 더 살아나야 할 거 같다"고 이야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