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스티안 파다르 ⓒ 장충체,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장충체, 김민경 기자] 크리스티안 파다르(우리카드)가 강한 서브를 앞세워 셧아웃 승리를 이끌었다. 

파다르는 10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17~2018시즌 V리그 남자부 대한항공과 4라운드 경기에서 서브 7개를 포함해 31득점을 기록하며 펄펄 날았다. 우리카드는 세트스코어 3-0(25-21, 25-18, 25-23)으로 완승하며 5위 KB손해보험과 승점 1점 차로 거리를 좁혔다.

경기를 앞두고 분위기가 다소 가라앉아 있었다. 센터 구도현이 지난 7일 모친상을 당해 힘든 시간을 보냈다. 김상우 우리카드 감독과 선수단은 근조 리본을 달고 이날 경기에 나섰다. 경기 개시 직전에는 우리카드와 대한항공 선수단, 그리고 관중들이 모두 일어서 묵념했다. 

파다르는 "슬플 일을 겪은 거니까 생각을 많이 하려 하지 않았다. 언급하는 거 자체가 실례라고 생각했다. 다른 말은 하지 않고 같이 경기를 뛰었고, 구도현이 상을 당하고도 경기장에 와서 존경스러웠다. (하늘에서) 뿌듯해 하실 거 같다"고 이야기했다.

연속해서 서브 에이스를 터트린 상황과 관련해서는 "계속 치다 보니까 힘들어서 타점이 내려왔다. 백태에 안 걸리게 치려고 했는데, 살짝 살짝 맞았던 거 같다"고 말하여 웃었다. 

에이스 7개를 기록하고도 3세트 23-21에서 나온 서브 실수가 마음에 남았다. 파다르는 "최대한 많이 연속해서 치려고 하는데, 마지막에 실수를 해서 아쉬웠다"고 말하며 계속해서 서브로 팀에 보탬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