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첫 승전고를 울린 컬링 믹스트 더블 장혜지(왼쪽)-이기정 ⓒ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강릉, 조영준 기자] 한국이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첫 승전고를 울렸다. 장혜지(21)-이기정(23)은 8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컬링 믹스트 더블 예선 1차전에서 핀란드의 오오나 카우스테(30)-토미 란타마키(50)를 9-4로 꺾었다.

핀란드는 장혜지-이기정이 반드시 잡아야 하는 상대였다. 출전국 가운데 전력이 약한 팀에 속하고, "스타트가 좋아야 한다"는 부담도 있었기 때문이다.

핀란드는 평창 동계 올림픽 주전 선수 가운데 최고령인 란타마키의 노련미를 내세우는 팀이다. 그러나 이번 올림픽 컬링 믹스트 더블 최연소 팀인 장혜지-이기정의 패기가 앞섰다.

선공 빨간색 스톤을 잡은 장혜지-이기정은 1엔드에서 3점을 선취해 기선을 잡았다. 2엔드와 3엔드에서 1점씩 추가했다. 3엔드에서는 장혜지-이기정의 빨간 스톤과 핀란드의 노란 스톤이 육안으로 비슷한 거리에 있어 심판이 계측했고, 빨간 스톤이 더 표적(하우스) 중앙(버튼)에 가까운 것으로 확인됐다.

4엔드는 공방전이었다. 버튼 속에서 서로의 스톤을 밀치기를 반복하다가 핀란드가 1점을 얻었다. 5엔드와 6엔드에는 각각 2점, 1점을 내줘 5-4로 쫓겼다. 그러나 7엔드에서 4점을 획득해 핀란드의 기권을 받아 승리를 확정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