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백승현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장준원일까 백승현일까. 지난해까지 주전이었던 오지환이 빠져 있는 가운데 LG 유격수 경쟁이 치열하다. 첫 두 차례 시범경기에서는 장준원과 백승현 모두 수비에서 합격점을 받았다. 류중일 감독은 "우선은 수비가 중요하다"며 다른 것보다 그라운드 안에서의 활약으로 주전을 결정할 생각이다. 

류중일 감독은 13일 장준원-강승호, 14일 백승현-박지규를 키스톤 콤비로 세웠다. 백승현이 13일 먼저 출전할 예정이었는데 12일 훈련 도중 타구에 맞아 상태를 보느라 하루 밀렸다. 중요한 건 두 선수 모두 좋은 수비력을 보였다는 점이다. 

14일 경기 전 류중일 감독은 "(!3일 출전한)장준원 잘했다. 첫 타구를 잘 처리한 덕분에 자신감이 생긴 모양이다. 내 경험을 돌이켜 보면 신인 때 처음 시범경기 나갈 때 굉장히 떨렸다. 첫 타구를 잘 처리하고 나서 자신감이 생겼다. 장준원이 신인은 아니지만 어쨌든 첫 타구 처리에 자신감을 얻은 것 같다. 그 뒤 타구들도 무난하게 잡았다"고 했다. 

14일 경기에 출전한 백승현도 실수 없이 경기를 마쳤다. 이미 지난해 시즌 막판 오지환의 자리를 대신할 만큼 코칭스태프의 인정은 받은 상태였다. 4회 1사 1루에서 롯데 김동한의 타구를 다이빙캐치로 막은 뒤 글러브 토스로 2루수 박지규에게 넘기는 장면은 압권이었다. 중전 안타가 될 수도 있던 타구가 유격수 병살타가 됐다. 

류중일 감독은 유격수 경쟁 구도에 대해 "우선은 수비가 중요하다. 그 다음이 공격, 작전 수행 능력이다"라고 말했다. 공격에서는 장준원이 3타수 무안타 1볼넷, 2타수 무안타 1볼넷 1희생번트를 기록했다. 여기서는 수비와 다른 의미에서 엇비슷했다. 두 선수가 공격에서 오지환의 존재감을 대신하기는 힘들더라도, 수비 공백은 막았으면 하는 게 류중일 감독의 바람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