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 베어스 김민혁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광주, 김민경 기자]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두산 베어스 백업 선수들이 너도나도 눈도장을 찍었다.

두산은 14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KIA 타이거즈와 시범경기에서 5-2로 역전승했다. 김민혁과 최주환이 나란히 홈런포를 가동하면서 끌려가던 경기를 뒤집었다. 조수행과 류지혁도 타석에서 자기 기량을 보여주면서 기회를 충분히 살렸다.

올해 스프링캠프는 더욱 치열한 포지션 경쟁이 펼쳐졌다. 주전과 백업 선수의 격차가 크지 않은 만큼 기회를 잡기 위해 부지런히 땀을 흘렸다. 

가장 자리 싸움이 심한 포지션은 우익수다. 외국인 타자 지미 파레디스에게 우선권이 있지만, 파레디스는 수비와 타격에서 아직까지 자기 기량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조수행과 정진호, 국해성, 백민기 등 백업 후보들은 부지런히 빈틈을 노리고 있다. 

조수행은 이날 1번 타자 우익수로 선발 출전하는 기회를 얻었다. 파레디스가 13일 KIA와 시범경기 개막전에 2번 타자 우익수로 나섰다가 5타수 무안타로 그친 뒤 변화를 줬다. 파레디스는 3번 지명타자로 자리를 옮겼다. 

조수행은 1회 첫 타석부터 KIA 선발투수 양현종에게 볼넷을 뺏으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3회 2사에서는 3루수 맞고 뒤로 빠지는 내야안타를 기록한 뒤 박건우 타석 때 2루 도루에 성공했다. 겨우내 끌어올린 타격과 특기인 빠른 발을 모두 보여주면서 눈도장을 찍었다.

최주환과 류지혁, 김민혁 등 백업 내야수들도 타석에서 강력한 한 방을 날렸다. 세 선수 모두 5회 이후 교체 출전했다. 최주환은 지난 시즌 오재원이 부진한 틈을 타 주전 2루수로 도약했지만, 올해 다시 오재원과 경쟁을 펼치고 있다. 

6회 KIA 3번째 투수 임창용이 마운드에 오른 가운데 김민혁이 1사 1루에서 좌월 투런포를 터트려 2-1로 뒤집었다. 백업들의 반란은 계속됐다. 이어진 2사에서 류지혁이 좌중간 2루타로 기회를 살렸고, 최주환이 좌월 투런포를 터트리며 4-1로 거리를 벌렸다.  

김민혁의 뜨거운 타격감은 계속됐다. 김민혁은 7회 무사 2루에서 좌익수 왼쪽 적시 2루타를 날려 5-1로 달아나는 점수를 뽑았다.  

두산은 백업 선수들의 활약에 힘입어 시범경기 첫 승을 신고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