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종훈은 7⅔이닝 동안 4피안타 6탈삼진 무사사구 무실점으로 완벽투를 펼쳤다. 데뷔 후 개인 최다 이닝 기록을 경신하면서 시즌 9승(4패)째를 챙겼다. ⓒ SK 와이번스
[스포티비뉴스=인천, 홍지수기자] 리그 3위 SK 와이번스가 2위 한화 이글스를 잡았다. 2경기 차로 추격. 선발 등판한 박종훈이 호투했다.

SK는 6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한화와 홈경기에서 6-0 완승을 거뒀다.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오른 박종훈은 개인 최다 이닝 기록을 경신하는 등 호투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경기가 끝난 뒤 박종훈은 데뷔 이후 최다 이닝 투구에 대해서 "솔직히 7회 이후에는 한 타자, 한 타자 더 상대하자는 생각뿐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트레이 힐만 감독과 손혁 투수 코치를 언급했다. 박종훈은 "감독님이 '자신 있게 붙어라'라고 하셨다. 그리고 평소에 손혁 코치님이 '투구수에 대한 부담을 갖지 말고 100개로 5이닝만 막는다는 마음으로 투구하면 언젠가는 많은 이닝을 던지는 기회가 올거다'고 하셨는데 지난 경기와 이번 경기가 그 기회였던 것 같다"면서 감사 인사를 건넸다.

박종훈은 7⅔이닝 동안 4피안타 6탈삼진 무사사구 무실점으로 완벽투를 펼쳤다. 박종훈은 지난달 29일 LG 트윈스와 홈경기에서 올 시즌 최다 이닝을 던졌다. 7이닝 1실점으로 호투하면서 승리투수가 됐다. 그리고 6일 만에 다시 마운드에 오른 그는 데뷔 후 개인 최다 이닝 기록을 경신하면서 시즌 9승(4패)째를 챙겼다.

경기 후 취재진과 인터뷰 도중 외국인 투수 앙헬 산체스는 박종훈에게 다가와 "최고의 투구였다"고 축하 인사를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