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간판 타자 최정은 7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 홈경기에서 7회 말 역전 2점 홈런을 때려 팀의 5-4 역전승을 이끌었다. ⓒ SK 와이번스
[스포티비뉴스=인천, 홍지수 기자] 3위 SK 와이번스가 2위 한화 이글스를 꺾었다. SK는 주말 3연전 가운데 2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며 한화를 1경기 차로 바짝 추격했다.

SK는 7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한화 이글스와 홈경기에서 5-4로 역전승을 거뒀다. 중심 타자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외국인 타자 제이미 로맥이 역전의 발판을 마련하는 추격의 적시타를 쳤고 최정이 역전포를 날리면서 팀 승리를 이끌었다.

0-0으로 맞선 3회 말. 1사 이후 노수광이 볼넷을 골랐고 한동민이 좌중간을 가르는 적시 2루타를 날렸다. 선취점을 뽑은 SK는 5회까지 1점 차 리드를 지켰다.

6회초 역전을 허용했다. 선발 등판한 외국인 투수 메릴 켈리가 이성열 대신 대타로 타석에 들어선 첫 타자 하주석에게 우전 안타, 호잉에게 우익수 쪽 안타를 맞으면서 무사 1, 2루 위기에 처했고 김태균에게 오른쪽 담장을 넘어가는 3점 홈런을 얻어맞았다.

켈리가 홈런을 맞은 뒤 강경학을 2루수 앞 땅볼로 잡고 햄스트링 경련으로 교체됐다. 구원 등판한 투수는 전유수. 전유수는 정은원을 1루수 직선타로 처리한 뒤 최재훈과 김회성에게 잇따라 좌익수 쪽 안타를 내주면서 점수는 1-4가 됐다.

▲ SK 외국인 타자 제이미 로맥은 7회 말 추격의 발판을 마련하는 2타점 적시타를 쳤다. ⓒ SK 와이번스
3점 차로 뒤진 SK는 7회에 다시 경기를 뒤집었다. 2사 이후 노수광이 중전 안타, 한동민이 중견수 쪽 2루타를 때려 2사 2, 3루 찬스를 만들었다.

다음 타석에 들어선 로맥이 좌익수 쪽 2타점 적시타를 쳐 1점 차로 추격했고 최정이 좌중간 담장을 넘기는 역전 2점 홈런을 터뜨렸다. 최정의 시즌 28호 홈런.

SK는 추가 점수를 뽑지 못했지만 7회 등판한 박희수가 1이닝 무실점, 8회에는 정영일이 1이닝 무실점으로 팀의 리드를 지켰고 9회에는 신재웅이 마운드에 올라 무실점으로 한화 타선을 막고 경기를 마무리했다.

선발 켈리는 5⅓이닝 동안 5피안타(1피홈런) 3탈삼진 3사사구 3실점을 기록했다. 최정의 역전 투런이 터지면서 패전은 면했지만 최근 4경기 연속 승리를 챙기지 못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